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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서비스 기술 올림피아드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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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는 최고의 서비스 기술인재를 선발하는 '서비스 기술 올림피아드'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로 16회를 맞은 이 행사는 삼성전자 서비스 상담원과 엔지니어의 기술 전문성을 측정하고 서비스 혁신 사례를 발굴하는 대회다.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후원하며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 장관상과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23~24일 이틀간 경기 수원시 '삼성전자 CS아카데미'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엔지니어 기술 경진 ▲상담원 상담기술 경진 ▲기술연구 ▲수리 지그(JIG) 개발 등 10개 종목에 총 76명(개인전50명, 단체전 26명)이 참가했다.


스마트 제품 관련 경쟁이 치열했으며, '전국품질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분임조의 고객감동 우수사례 발표가 높은 호응을 얻었다는 설명이다.


김사규 삼성전자서비스 상무는 "고객 감동 서비스는 기술력이 바탕이 된다"며 "기술 올림피아드를 통해 서비스 기술력을 더욱 강화하고 지속적인 고객감동 서비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이 대회를 통해 '국가품질명장'을 비롯한 서비스명장, 기술강사 등 서비스 기술 전문가 160여명을 배출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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