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영등포구, 청렴 최우수구 위해 다양한 시스템 운영

시계아이콘00분 3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구청장 신 청렴방송, 청렴비리신고센터 설치, 공무원 행동강령 자율학습시스템 구축 등 다양한 청렴행정 펼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영등포구(구청장 조길형)가 전국 지자체 청렴 최우수구를 목표로 두팔을 걷어부쳤다.


영등포구, 청렴 최우수구 위해 다양한 시스템 운영 조길형 영등포구청장
AD

구는 민선5기를 맞아 구정 최우선 과제로 '청렴 1등 영등포 구현'을 목표로 설정하고 ▲구청장 신(新)청렴방송 ▲청렴 비리신고센터 설치 ▲공무원 행동강령 자율학습시스템 구축 ▲민관합동 청렴캠페인 등 다양한 청렴시책을 펼쳐 나가고 있다.

먼저 구청 내방 민원고객과 전 직원을 대상으로 매일 아침과 점심시간에 구청장이 직접 청렴방송을 해 구민과 소통하며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에 많은 자치구에서 청렴방송을 벤치마킹, 도입하고 있는 등 구의 대표적인 청렴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공무원 행동강령 자율학습시스템을 구축, 행동강령과 청렴 관련 문제를 직원 내부 전산망인 새올행정시스템상에 팝업(POP-UP)창으로 자동 실행함으로써 직원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따라서 청렴 비리신고센터와 함께 프로그램 중심으로 조직 내ㆍ외부 반부패 청렴의지를 강화할 수 있게 됐다.


한편 구는 지난 6일 당산역 일대에서 음식업협회 회원 80여명과 민ㆍ관이 함께하는 청렴1등 영등포 캠페인을 펼쳐 청렴문화를 가정과 사회로 확산ㆍ전파해 나갔다.


조길형 영등포구청장은“청렴캠페인에 구민이 참여함으로써 공직사회 주도 청렴운동방식에서 벗어나 구민과 함께 호흡하는 청렴의 생활화 와 공감대 확산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


또 “구는 반부패 청렴인프라 구축, 부패취약분야에 대한 제도개선 및 정착 유도, 외부고객 관점의 제도개선 추진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