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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해치백 원조격 'i30' 신차 출시..가격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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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천억 쏟아부은 '신형 i30' 성능에 '대충격'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의 대표적 해치백 모델인 i30가 유럽 공략형 프리미엄 신차로 컴백했다.


현대차는 20일 서울 광진구에 위치한 전문 공연장 악스코리아에서 김충호 현대차 사장 등 회사 관계자와 기자단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차 발표회를 열고 신형 i30를 공식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형 i30는 지난 2007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이래 해치백 열풍을 주도했던 i30의 차명을 그대로 이어 받아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재탄생했다.


김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신형 i30는 단순히 한 대의 신차라기보다 새로운 생각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가능성'"이라며 "i30가 프리미엄 해치백의 새 역사를 쓰게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2009년부터 프로젝트명 'GD'로 본격적인 연구·개발(R&D)에 착수한 신형 i30는 약 34개월의 연구 기간 동안 총 2000억원을 투입해 완성됐다.


현대차의 디자인 철학인 '플루이딕 스컬프처'를 기반으로, 창공으로 비상하는 듯한 날렵한 움직임과 바람이 품은 거침없는 에너지를 형상화 한 '에어로 액티브'를 콘셉트로 해 디자인됐다. 자체 크기는 전장 4300mm, 전폭 1780mm, 전고 1470mm, 축거 2650mm 등이다.


i30는 ▲최고 출력 140ps, 최대 토크 17.0kg·m, 연비 16.3km/ℓ의 고성능 감마 1.6 GDi 엔진과 ▲최고 출력 128ps, 최대 토크 26.5kg·m, 연비 20.0km/ℓ(자동변속기 기준, 수동변속기 모델은 23.0 km/ℓ)의 U2 1.6 디젤 엔진을 탑재해 고객 선택의 폭을 다양화했다.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는 동급 최초로 무릎 에어백이 포함된 7 에어백 시스템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했으며 ▲차체자세제어장치(VDC) ▲샤시 통합 제어 시스템(VSM)을 장착했다.


운전자의 성향에 맞춰 3가지 모드의 핸들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플렉스 스티어'와 기존 외부에 돌출돼 있던 후방 카메라가 작동 시에만 노출되는 '히든 후방 카메라'를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기존의 페달이나 핸드 레버 대신 간편한 스위치 조작을 통해 주차 브레이크를 작동시킬 수 있는 최첨단 전자 파킹 브레이크와 루프 센터 트림을 제거해 기존 파노라마 썬루프에 비해 채광 및 개방성을 향상시킨 와이드 파노라마 썬루프도 채택했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 판매를 시작으로, 내년에는 국내 2만5000대 및 해외 19만대 등 총 21만5000대의 i30를 판매할 계획이다.


판매 가격은 자동변속기 기준으로 가솔린 모델이 ▲유니크(1845만원) ▲블루세이버(1965만원) ▲익스트림(2005만원)이며, 디젤 모델은 ▲유니크(2045만원) ▲익스트림(2205만원)이다.


현대차는 신차 출시와 함께 초대형 콘서트 'I ★ Festa(아이 페스타)'를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친다.


22일 서울 잠실 주경기장 내 특설무대에서 진행될 '아이 페스타'에서는 '주차의 달인', '잇백 카페' 등 i30와 연관된 총 30가지의 아이디어 존을 운영하고 2NE1, 2PM, 싸이, 리쌍, DJ.DOC, 넬 등 K-POP 가수들이 총 출동한다.


아울러 ▲전국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신형 i30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진행 ▲인천공항 수하물 컨베이어에 i30 조형물을 설치해 트렁크에서 짐이 나오는 듯한 장면을 연출한 '신형 i30 이색 전시' 등을 통해 신차 알리기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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