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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네덜란드" 삼성전자 3D TV 광고 '부당' 판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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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삼성전자가 네덜란드에서 또다시 쓴잔을 마셨다.


1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네덜란드 광고심의기구(ACA)는 삼성전자의 현지 광고 내용이 부당하다는 LG전자의 이의제기를 '일부 부당하다'는 취지로 받아들였다.

LG전자 네덜란드법인은 지난 7월 삼성전자를 상대로 '삼성 3D TV 광고는 소비자를 호도할 수 있는 부당한 광고'라며 ACA에 이의를 신청했다. ACA는 8월 초 LG전자의 손을 들었고 삼성전자가 항소해 이번에 최종 판결이 내려졌다.


우선 삼성전자의 '셔터 방식의 3D 기술이 풀HD 화질을 구현하는 유일한 기술'이라고 표현한 부분이 문제가 됐다. ACA는 "3D의 개념이 양쪽 눈 기준뿐만 아니라 한쪽 눈 기준일 수 있다"며 "이에 대한 구체적인 설명 없이 비교하는 것은 부당하고 소비자를 호도할 수 있다"고 지적했다.

'셔터 방식 3D 기술이 최대의 시야각을 제공한다'고 문구에 대해서도 "수직과 수평 시야에 대한 구분이 명확하지 않아 근거가 없다"고 언급했다. '극장에 있지 않은 경우 삼성 3D TV만이 유일하게 3D를 경험할 수 있다'는 표현에 대해서는 '일방적인 과장'이라고 판정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문제가 된 부분은 지난 6월 유통사에서 일회적으로 제작한 것"이라며 "이미 종료된 사안이라 더 이상 문제 될 것이 없다"고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이번 판정을 계기로 3D TV 시장에서 공정한 경쟁이 펼쳐지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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