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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경남 창원서 '그린존' 홍보전시관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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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엔사막회방지협약 총회기간중..내몽고 사막화방지 홍보 나서

현대차, 경남 창원서 '그린존' 홍보전시관 운영 현대차가 중국 내몽고 지역에서 사막화방지 활동인 '현대그린존' 사업을 펼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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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현대자동차는 10일부터 21일까지 경남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 제10차 총회 기간 중 중국 내몽고 사막화 방지 프로젝트 ‘현대그린존’의 홍보전시관을 운영하고 그 동안의 성과를 선보인다.


현대차는 2008년부터 내몽고 사막화 방지를 위한 현대그린존 프로젝트를 전개해, 지금까지 총 3000만㎡에 달하는 사막을 초지로 바꾸는데 성공했다.

현대그린존 홍보관은 사막화 방지 활동의 역사와 성과, 현대자동차의 사회공헌 소개, 파트너 NGO인 에코피스아시아 소개, LED를 이용한 영상 조형물 등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홍보관 오픈과 함께 국내 다큐멘터리 사진작가인 중앙대 사진학과 성남훈 교수의 눈으로 바라본 '희망의 풀씨'라는 차깐노르 화보집을 일반에게 공개해, 현장의 감동을 사진으로 볼 수 있게 했다.

또 그간의 땀과 노력으로 이룬 성공 스토리가 고스란히 담은 '내몽고 사막화방지와 초원보전'이라는 책자도 제작해 총회 참가자 및 방문객들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현대그린존’ 프로젝트는 현대차가 중국의 대표적인 황사 발원지 가운데 한 곳인 내몽고 쿤산다크 사막 내 차칸노르 지역을 대상으로, 2008년부터 사막화 방지 및 초지조성을 통한 생태복원에 힘써온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이다.


베이징市에서 북쪽으로 660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지역은 중국 북부와 우리나라에 영향을 끼치는 황사의 주요 발원지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서 현대차는 사단법인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사막과 같은 토양에도 잘 자라는 현지 토종식물 감봉(한국명 나문재)을 대량으로 파종한 후 초원 복원을 꾀하는 자연친화적 초지 조성에 힘써 왔다.


특히 파종식물인 감봉은 식용, 약용, 사료용으로도 판매가 가능한 만큼 향후 현지인들이 사막화 방지를 위한 초지 조성과 보호에 필요한 경비를 조달할 수 있다.


이 같은 노력을 인정받아 현대차는 지난해 말 한국기업으로는 처음으로 ‘2010년 중국 CSR활동(사회공헌활동)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총회에는 194개국 대표와 국제기구, NGO, 비즈니스그룹 등 전세계에서 약 3000명의 관계자들이 참가하고, 최대 10만 명에 달하는 일반인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현대그린존에 대한 홍보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일권 기자 igchoi@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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