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학생들이 스마트폰에 버터를 올려놓은 이유는?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대학생들이 스마트폰에 버터를 올려놓은 이유는? 지난 1일 한양대에서 열린 유니브엑스포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이 LG디스플레이 블로그 운영진들이 직접 진행한 AH-IPS비교테스트에 대해 설명을 듣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LG디스플레이는 공식블로그 'D군의 This Play '의 대학생 운영진들이 AH-IPS(Advanced Horizontal IPS) 홍보 전도사로 나섰다고 3일 밝혔다.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한양대학교에서 진행된 대학생 대외활동 박람회 '유니브엑스포(UnivExpo)'에서 LG디스플레이 블로그 대학생 운영진은 AH-IPS기술을 홍보했다.

이 행사에서 대학생운영진들은 다채롭고 흥미로운 이벤트로 참가자의 주목을 받았다. 운영진들은 LG디스플레이의 AH-IPS 패널과 아몰레드(AMOLED)를 현미경으로 확대 비교해 디스플레이 해상도와 픽셀구성을 직접 보고 판단 할 수 있는 이벤트를 펼쳤다.


또한 AH-IPS와 AMOLED 각각의 디스플레이 패널을 사용한 스마트폰으로 동일한 사물을 촬영해 보여줌으로써 AH-IPS의 색표현력을 참가자들이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각 디스플레이의 발열상태를 보여주기 위해 스마트폰 위에 직접 버터를 올려놓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행사에 참석했던 한재호(성균관대, 4년)군은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디스플레이 패널마다의 차이에 대해 알 수 있었고 LG디스플레이의 차세대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디스플레이 기술에 좀 더 관심을 가져야겠다"고 말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