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알카텔루슨트, KT에 라우터 공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서울 및 강원 지역, 각종 인터넷 서비스 지원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 신원열)는 26일 대용량 서비스 에지 라우터를 KT에 공급했다고 밝혔다.


알카텔루슨트가 공급한 대용량 라우터 7750SR은 KT의 서울 및 강원 지역에 구축된다. 서비스 인증 관리, 고객 요구에 부응하는 고대역폭 제공, 지능적 서비스 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홈고객을 위한 고품질의 인터넷전화(VoIP), IPTV, 인터넷 서비스는 물론, 부가 서비스 및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망 구성도 단순화 할 수 있어 설비투자(CAPEX) 및 운용비(OPEX)를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신원열 알카텔루슨트 사장은 "올해 초 기업 고객 통합 수용을 위한 대용량 스위치를 KT에 공급한데 이어 홈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서비스 에지 라우터 프로젝트를 수주해 라우터 분야에서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면서 "이번 성과를 기반으로 국내 IP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확고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알카텔루슨트의 서비스 라우터는 AT&T, BT, 버라이즌, 텔스트라, 도이치텔레콤을 비롯한 전 세계 400개 이상의 통신사업자들에게 공급됐다. 시장조사기관 델오로 그룹에 따르면 알카텔루슨트는 지난 해 3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최근 4분기 연속 통신사업자 에지 라우팅 부문 세계 2위를 기록하고 있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