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내 로드뷰 서비스인 '스토어뷰'를 'Daum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PC와 모바일웹에 이어 선보이는 애플리케이션용 '스토어뷰'는 다음 지도 애플리케이션에서 하단의 검색 버튼을 이용해 '스토어뷰'로 검색하거나 추천 테마 중 '스토어뷰' 버튼을 선택하면 이용할 수 있다.
'대학로 스토어뷰', '가로수길 스토어뷰', '해운대 스토어뷰'와 같이 지역명과 함께 검색해도 해당 지역 내 스토어뷰가 있는 장소들을 볼 수 있다. 또한 지도와 로드뷰에서 스토어뷰 아이콘을 클릭해 바로 볼 수도 있다.
지난 7월 출시한 '스토어뷰'는 음식점, 펜션, 병원 등의 업체 내부를 둘러볼 수 있는 실내 로드뷰 서비스로 실내 인테리어나 분위기를 미리 파악할 수 있고 평면도를 통해 내부 구조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스토어뷰'의 제공 대상을 현재 맛집, 병원, 펜션 등에서 더욱 확대하고 광고와 연계한 상품 개발로 활용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서울 지하철 1~4호선 역에 설치된 '디지털뷰'에서도 '스토어뷰'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