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정보보호 전문기업 시큐아이닷컴(대표 안창수)은 차세대 방화벽 제품인 '시큐아이 엠에프2'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제품은 최근 새로운 보안 위협으로 떠오르고 있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취약점을 이용한 공격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 제품의 주요 특징은 ▲인터넷 애플리케이션 제어기능 ▲사용자 ID 통한 행위 제어 ▲DDoS 공격 등 유해트래픽 방어 ▲웹 보안기능 통한 웹 취약점 방어 ▲모바일 지원 ▲효율적인 악성코드 판별 기능 등이다.
시큐아이닷컴은 500MB부터 40GB까지 6가지 라인업을 갖춘 '시큐아이 엠에프2' 시리즈로 일본 및 동남아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판매 목표도 2012년 까지 1만대로 정했다.
안창수 시큐아이닷컴 대표는 "이번 차세대 방화벽 제품 출시는 세계 시장에 통하는 기술과 품질을 강조한 결과"라며 "1만 가지가 넘는 테스트를 거쳐 글로벌 시장에서 세계 유수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품질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2015년 5000만 달러 수출을 목표로 하는 수출 주도형 회사로 발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