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2년형 SM5 나왔다..바뀐 점은?

시계아이콘00분 29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2012년형 SM5 나왔다..바뀐 점은?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르노삼성자동차가 2012년형 SM5를 1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2012년형 SM5는 선택 사양이었던 바이제논 어뎁티브 헤드램프, BOSE 사운드 시스템, 뒷좌석 독립 풀오토 에어컨, 전방 경보 장치, 매뉴얼 선블라인드 등과 같은 웰빙&하이테크 사양을 트림별 기본 적용했다.


차체 자세 제어 장지(ESP)를 전 모델(택시 제외) 기본 장착해 안전성을 강화했고 인스트루먼트 패널, 센터 콘솔, 뒷좌석 암레스트 등에 우드그레인을 확대 적용했다. 또한 그립타입 크롬&바디컬러 아웃사이드 도어핸들과 LED 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등을 새롭게 넣었다.

2012년형 SM5 나왔다..바뀐 점은?

트림은 6개(PE, SE, SE Plus, XE, LE, RE)로 재편됐다. 기존 SM5 모델에 세련된 스타일의 메탈그레인과 스티치 스타일 콘솔박스 등 XE 전용 인테리어를 적용한 XE 신규 트림은 스포티한 스타일을 원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가격은 각 트림별로 10만원에서 최고 40만원까지 평균 20만원 올랐다.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프레데릭 아르토 전무는 "고객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선호도가 높은 사양 중심으로 상품성을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김혜원 기자 kimhy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