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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게임-T스토어, 한·일 스마트폰 시장 '협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한게임-T스토어, 한·일 스마트폰 시장 '협공' 22일 SK텔레콤 을지로 본사에서 SK텔레콤 이한상 M서비스사업부장(왼쪽)과 한게임 정욱 대표대행이 한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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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자사의 게임포털 '한게임'과 SK텔레콤의 애플리케이션 오픈마켓 'T스토어'가 한·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국내 스마트폰 게임시장 공략에 나선 한게임과 10월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일본시장 진출을 준비 중인 T스토어가 상호 협력해 '윈윈(win-win)' 하겠다는 전략에 따른 것이다.


우선 일본에서는 한게임이 현지 인지도를 기반으로 T스토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한게임은 지난 2000년 일본 온라인 게임시장에 진출해 현재 약 3800만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스마트폰 게임 시장에도 65개의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해 인기를 누리고 있다.

SK텔레콤은 10월 런칭 예정인 일본향 T스토어를 통해 한게임의 주요 게임 애플리케이션들을 공급하고, 인지도 높은 한게임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현지 공동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양사는 국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도 협력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SK텔레콤은 T스토어 안에 한게임 브랜드샵을 개설하고, 한게임이 출시하는 모바일게임 애플리케이션들에 대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지원할 예정이다. 한게임 역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T스토어 관련 콘텐츠, 배너, 링크 등을 제공하게 된다.


한게임 정욱 대표대행은 "이번 한게임과 T스토어의 전략적 제휴는 통신사와 포털, 유통채널과 콘텐츠 공급자간의 상호 협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의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향후에도 글로벌 진출 확대를 위해 경쟁력을 가진 업체간 공조가 다각적으로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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