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여드름 관리도 남성의 스펙이다

시계아이콘01분 1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여드름 관리도 남성의 스펙이다
AD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전국글로벌의료관광협회 이사장
한국국제의료협회 부회장


남성들은 외모에 관심이 많은 그루밍족이 아니고서야 여성들에 비해 피부 관리나 화장품에 대해 큰 관심이 없는 편이다. 이 때문에 남성들은 여드름이 심각하게 퍼진 다음에야 여드름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갖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특히 직업적인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군대를 다녀오면서 외부 자극에 지속적으로 노출이 되면 여드름이 생겨나기 때문에 청소년뿐만 아니라 성인 남성들 역시 피부 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여름에는 피지가 평소보다 많이 배출된다. 이러한 피지를 잡기 위해 적극적인 피부 관리를 한다면 여드름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해 동료들에게 호감을 주는 인상을 만들 수 있다.

기온이 올라가면 피지선에서 분비되는 피지의 과잉 생산과 피지 안의 세균이 증식되면서 여드름이 많이 생기게 된다. 스트레스나 과로, 체질적 요인 또한 과도한 피지 분비를 일으킨다. 피지 분비가 많아지고 각질이 정체되면 이로 인해 모공 입구가 막히게 된다. 모공이 막히면 피지가 피부 밖으로 원활하게 배출되지 못하고 이때 정체된 피지에 세균이 증식되면서 염증이 발생한다.


여드름이 생긴 초기에 대수롭지 않게 여겨 그냥 방치하거나 스스로 해결하겠다고 손을 댔다가는 자칫 여드름 흉터를 남기기 쉽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특히 성인 여드름은 치료 후에도 재생이 쉽지 않기 때문에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써야 한다. 일단 여드름이 생기거나 여드름이 나타나는 기미가 보인다면 색소 침착을 최소화하고 여드름이 번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개개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치료를 선택해서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며 증상이 심하지 않은 경우는 바르는 여드름 연고나 스케일링으로 치료될 수 있으며 전문 치료법으로는 공기압광선치료를 이용한 여드름 치료가 대표적이다.


공기압광선치료는 다양한 종류의 여드름 치료에 FDA(미국 식품의약국) 허가를 받은 치료법이다. 피부에 음압을 가해 피부를 빨아 당김으로써 표피의 멜라닌 색소를 희석하고 혈관을 수축시킨 후 여드름 치료에 효과적인 치료 광선을 발사해 피부 속 깊은 모공과 피지선까지 치료 광선이 도달하도록 하는 원리다.


시술 후 1~2주일이면 여드름이 개선되는 효과를 볼 수 있고 평소 약물 부작용이 있거나 가임기인 여성도 문제없이 시술받을 수 있다. 남성의 피부는 여성들처럼 메이크업으로 피부를 커버하지 않기 때문에 깨끗한 피부 유지가 더욱 중요하다.


남성도 외모에서 자유로울 수 없는 시대이다 보니 여드름 관리가 잘못되면 그 사람의 이미지는 지저분하다고 인식 될 수밖에 없다. 여드름이 생겼다면 조기에 적극적으로 관리해 자신을 돋보이게 만드는 것이 좋겠다.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