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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H 종합민원실 열어..민원 '원스톱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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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충훈 기자]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1일 분당 정자동 본사 1층에 기존의 민원상담센터를 확대·개편한 'LH종합민원실'을 개설한다.


LH종합민원실은 단순 민원 업무 처리에서 벗어나 사업계획, 보상, 공급, 임대, 하자보수 등 5개 전문 분야로 나누어 분야별 전문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직원도 5명에서 23명으로 늘렸다. 노련한 전문상담역을 배치해 고객별 맞춤형 원스톱 서비스가 되게 한다는 방침이다. LH는 민원인이 분야별로 담당자를 찾아 다녀야 하는 불편을 해소하고 전문상담역들이 민원처리의 전문성을 제고할 것으로 보고 있다.


LH 이지송 사장은 지난 달 "고객중심경영은 이러한 일들(민원)이 발생하면 고객입장에서 명쾌한 해소방안을 강구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는 지구지정단계부터 주민 입주완료시까지 고객들의 불편이 없도록 면밀하게 검토하고 분석해 사업을 추진해 달라"고 직원들에게 당부한 바 있다.


전 사업지구를 대상으로 사업추진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민원사항들을 일괄적으로 'LH종합민원실'에서 검토·처리할 수 있게 했다.


김석명 종합민원실장은 "유사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개선에 앞장서는 한편, 모든 민원을 투명하고 공정하게 처리해 고객중심경영을 실천하는 LH의 첨병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박충훈 기자 parkjov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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