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양천구, 아이디어로 일자리 만든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3개월간 일자리 창출 위한 아이디어 공모, 홈페이지 통해 누구나 참여...우수제안 최고 30만원 부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양천구(구청장 권한대행 전귀권)는 구정 최우선 과제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10월24일까지 지역실정에 맞는 일자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은 누구나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제안자는 시상한다.

지난해부터 일자리 창출을 위해 역량을 결집해온 양천구는 창의적이면서도 실현가능한 모든 아이디어와 개선방안을 제안 받아 정책에 반영함으로써 한 단계 업그레이드 발전방향을 모색할 방침이다.


제안은 공동체 일자리 창출, 취업미스매치 해소, 기타의견 세 부분으로 이루어진다.

양천구, 아이디어로 일자리 만든다 아이디어 하우스
AD

‘공동체 일자리 창출’ 부문에서는 마을기업 아이템 발굴, 사회적기업 아이템 발굴, 사회적기업 제품 판로 개척 등 ‘사회적 기업’과 ‘마을기업’의 기획, 인증, 활성화를 위한 모든 아이디어를 발굴한다.


‘취업미스매치 해소’ 부문에는 구인구직 정보를 손쉽게 얻으려면?


어떻게 하면 내게 꼭 맞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을까? 라는 관점에서 희망일자리지원센터 운영, 취업박람회, 희망일자리Day(미니 취업박람회) 운영 등으로 대표되는 양천구 구인구직알선 기능과 관련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취약계층의 일자리와 관련한 의견이라든가 사기업, 다른 기관과 연계할 수 있는 고용창출, 작지만 효과적인 틈새 일자리 등은 기타 부문에 제안하면 된다.


공모대상은 양천구민에 한정되지 않으며 양천구 발전에 관심 있는 분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양천구 홈페이지 ‘희망양천 아이디어 하우스’(http://www.yangcheon.go.kr/ideaHouse)에 접속해 의견을 제시하면 된다.


채택된 우수제안에 대하여는 최우수(1명), 우수(1명), 노력(2명)로 등급을 구분해 표창과 함께 5만~30만원의 부상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