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포럼 마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성북구 여성정책 포럼 성황리 마쳐

성북구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포럼 마쳐 성북구 여성주간 기념식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제16회 여성주간(7월1∼7일)을 맞아 여성의 지위 향상과 양성평등을 위해 6일 오후 구청 내 성북아트홀에서 ‘성북구 여성정책포럼’을 개최했다.

포럼 사회는 성북구 여성위원회 위원이기도 한 김임순 광운대학교 환경대학원 교수가 맡았으며 분야별 발제자와 토론자 그리고 많은 구민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이어갔다.


이날 포럼에서는 ▲여성 중심의 자원봉사활동 활성화 방안 ▲여성, 복지 그리고 지역사회 ▲경력단절 여성의 경력을 활용한 일자리 창출 방안 ▲여성과 환경 등 4가지 주제로 발표가 이루어졌다.

성북구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포럼 마쳐 전시 바자회

앞서 5일 개최된 제16회 성북구 여성주간 기념식에서 성북구는 지역사회 발전과 여성의 사회참여, 양성평등 구현에 공이 큰 여성과 여성친화적 기업을 표창했다.


또 꽃꽂이, 퀼트, 공예 등 여성관련 기관 수강생들의 작품이 전시되고 의류, 홈패션, 먹을거리 등 다양한 물품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돼 구민들의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문화행사에서는 구민 여성들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고 시와 수필을 낭송해 많은 관심 가운데 신선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성북구 여성이 행복한 도시 만들기 포럼 마쳐 문화행사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