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폭스바겐코리아(사장 박동훈)가 4일 신형 투아렉을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신형 투아렉은 2개 모델이 동시에 출시됐다. 블루모션테크놀로지가 적용된 투아렉 V6 TDI 블루모션과 국내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중 가장 강력한 81.6kg.m의 토크를 발휘하는 투아렉 V8 TDI R-라인이 주인공.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V6 TDI 블루모션(8090만원), V8 TDI R-라인(1억1470만원) 등이다.
투아렉은 2009년 '죽음의 레이스'라 불리는 다카르 랠리에서 디젤 모델로는 최초로 우승을 차지한 이후 3년 연속 최강자의 자리를 놓치지 않을 정도로 강력한 성능이 입증된 모델이다.
신형 투아렉은 휠베이스가 2893mm로 전 세대 대비 41mm 늘어나면서 차체가 커졌음에도 불구하고 폭스바겐의 경량화 기술에 힘입어 엔진 크기와 무게는 줄이고 성능과 효율성은 업그레이드 시켰다.
이전 세대와 비교해 최대 201kg(V6 TDI 블루모션 기준) 무게를 줄였으며 폭스바겐 모델로는 최초로 8단 자동 변속기를 장착했다.
투아렉 V8 TDI R-라인 모델은 럭셔리 SUV의 새로운 지평을 연 모델이다. 투아렉에 새롭게 탑재된 4134cc V8 TDI 엔진은 최대 출력이 340마력(4000rpm)이며, 특히 최대 토크가 국내 판매 중인 SUV 중 가장 강력한 81.6kg.m(1750~2750rpm)이다.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5.8초. 안전 최고 속도는 242km/h에 달해 스포츠카 수준의 달리기 실력을 자랑한다. 공인 연비는 10.4km/ℓ,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58g/km이다.
투아렉 V6 TDI 블루모션은 고성능 SUV도 우수한 친환경성을 갖출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한 모델이다. 2967cc V6 TDI 엔진을 탑재한 V6 TDI 블루모션 모델은 최대 출력이 240마력(4000~4400rpm), 최대 토크가 56.1kg.m(2000~2250 rpm)으로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도달하는데 7.8초, 최고 속도는 218km/h에 달한다.
여기에 스타트-스톱 시스템과 에너지 회생 시스템 등의 친환경 기술이 적용돼 기존 모델에 비해 공인 연비가 9.1km/ℓ에서 11.6km/ℓ로 향상됐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95g/km에서 231g/km로 줄었다.
박동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은 "신형 투아렉의 파워풀한 성능과 블루모션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친환경성은 미래지향적인 폭스바겐의 기술력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신형 투아렉 출시를 통해 폭스바겐의 대형 럭셔리 시장에서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혜원 기자 kimhy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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