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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소문이 관건" 최신제품 홍보할 소비자를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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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국내 전자기업들이 자사의 최신 제품을 홍보할 기업 블로거들을 잇따라 모집하고 나섰다.


대중적인 광고보다는 20~30대 젊은층에게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효과가 더 커지고 있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입 소문이 관건" 최신제품 홍보할 소비자를 찾아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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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 22일부터 오는 28일까지 자사의 기업블로그 삼성투모로우(http://www.samsungtomorrow.com)에서 활동할 '블루로거(Bluelogger)'를 모집한다.


블루로거는 삼성을 뜻하는 블루(Blue)와 블로거(Blogger)를 합성한 말로, 온오프라인에서 삼성전자의 제품 및 마케팅 활동을 발빠르게 삼성투모로우는 물론 SNS 창구를 통해 전달할 소통꾼을 뜻한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성인으로 6개월 이상 블로그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자로, 실질적으로 SNS를 활용할 수 있는 이로 대상을 제한했다.


또 스마트폰 갤럭시 시리즈와 태블릿PC, 각종 정보기술(IIT) 등 삼성전자 제품과 마케팅에 관심이 많아야 하며, 블로그 및 SNS 채널에서의 커뮤니케이션을 즐겨하시는 이를 우대한다.


이들에게는 블루로거 정기모임 및 세미나 참여 기회가 주어져 제품 개발자를 심층 인터뷰하는 등 특전이 부여된다. 또 신제품 발표회 등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해 취재를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계획이다.


아울러 미국의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인 소비자가전쇼(CES)나 독일의 국제전파박람회(IFA) 등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입 소문이 관건" 최신제품 홍보할 소비자를 찾아라!


LG전자도 지난 23일부터 오는 28일까지 기업블로그에서 활동할 '더 블로거(THE BLOGer)'를 모집하고 있다.


LG전자도 삼성전자와 비슷한 자격조건과 특전이 주어지는데, 특이한 점은 타기업 블로거단 활동 중인 이는 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충성도를 따진다는 것이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SNS 창구가 가장 확실한 홍보 및 마케팅 수단으로 떠오르면서 전자업체들은 물론 기업간거래(B2B) 기업들도 잇따라 이 대열이 뛰어들고 있다"고 말했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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