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다음, 개인화 검색서비스 'My검색어'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다음, 개인화 검색서비스 'My검색어' 오픈
AD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은 이용자들이 PC와 모바일웹에서 즐겨찾는 검색어를 저장해 해당 검색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My검색어'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My검색어'는 로그인 기반 서비스로 이용자가 관심 있거나 즐겨 찾는 검색어를 최대 30개까지 자유롭게 저장할 수 있다. '날씨', '로또번호', '운세' 등 생활 속에서 자주 입력하는 검색어를 저장해두면 일일이 검색어를 입력할 필요 없이 클릭 한 번으로 손쉽게 검색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My검색어'는 설정 페이지에서 등록하면 되며, PC와 모바일의 데이터가 연동돼 언제 어디서나 검색어 리스트를 관리하고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검색어를 입력하기 번거로운 모바일 환경에서 더욱 편리하다고 다음은 설명했다.


또한 다음은 검색 기록을 남기도록 동의한 이용자에 한해 로그인 상태에서 최근 검색어 기록을 20개까지 볼 수 있는 검색어 히스토리 기능도 함께 제공해 검색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고 밝혔다.


다음 박윤석 검색품질관리팀장은 "이번 개편을 통해 이용자들이 개개인의 이용 패턴에 따라 보다 쉽고 편리하게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지속적으로 검색 품질을 강화해 이용자들의 검색 만족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