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SKT, '스마트원격상담'·'호핀' 아시아 최고상 수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23일 '스마트폰 원격상담'과 N스크린 서비스 '호핀'이 싱가폴에서 개최된 아시아커뮤니케이션어워드(ACA)에서 각각 최우수 고객 서비스상과 최우수 콘텐츠 서비스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ACA는 올해 최초로 개최되는 영국의 텔레콤 전문 매체 '토털 텔레콤' 주관의 아시아 기업 대상 시상식으로, 콘텐츠, 혁신, 녹색 기술, 고객서비스 등 총 15개 분야에서 뛰어난 업적을 이룬 기업을 표창한다.

최우수 고객 서비스상에 선정된 '스마트폰 원격상담'은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원할 경우 고객센터 상담 직원이 고객의 스마트폰 화면을 원격으로 조작해 고장이나 버그를 바로잡고 원인을 설명해주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올해 신규 출시된 스마트폰부터 기본 탑재돼 있다. 기존 판매되던 스마트폰에서는 상담 중 SMS(단문메시지)를 통해 전송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고객의 동의 절차를 거쳐 이용할 수 있다.


최우수 콘텐츠 서비스상을 수상한 호핀은 스마트폰, PC, 태블릿PC, TV 등의 다양한 기기에서 영화, 드라마, 뉴스 등 동영상 콘텐츠를 끊김 없이 이어서 볼 수 있는 SKT의 N스크린 서비스다.


올해 1월 상용화를 시작한 호핀은 6월 현재 6천 여 편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회원 수는 80만 명에 달한다.




명진규 기자 aeo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