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랑구청에 '청렴기' 휘날린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23일 오전 9시 구청광장에서 구청장, 직원 200여명 참석 청렴기 게양식 가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중랑구(구청장 문병권)가 최근 언론에서 부정부패 척결이 이슈가 되는 가운데 서울시 청렴도 종합평가 6년 연속 최우수구의 위상을 드높이고 청렴문화 전파를 위한 힘찬 날개 짓을 해 귀추가 주목된다.


구는 23일 오전 9시 중랑구청 광장에서 문병권 중랑구청장을 비롯한 5급이상 간부, 공무원노동조합대표, 여직원 대표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국 자치단체 최초로 자체 제작한 청렴기 게양식을 가진다.

이번 청렴기는 구청 정문 게양대에 태극기, 구기와 함께 6개의 청렴기가 연중 휘날리게 된다.

중랑구청에 '청렴기' 휘날린다 맑은 하늘과 바람개비의 이미지를 차용하여 중랑에 부는 맑은 청렴의 바람을 상징화하여 청렴 중랑의 이미지를 푸른 바람개비를 통해 전국적으로 확산시키는 모습 표현했다.
AD


‘청렴기’<사진>는 맑은 하늘과 바람개비의 이미지를 활용, 중랑에 부는 맑은 청렴의 바람을 상징화해 청렴 중랑의 이미지를 푸른 바람개비를 통해 전국적으로 확산해 대한민국 방방곡곡에 청렴의 바람을 일으킨다는 의미로 제작됐다.

그 동안 구는 청렴기 제작을 위해 감사담당관외 5명으로 T/F팀을 구성, 다양한 의견 수렴과 이미지 시안을 개발했다.


이와함께 구는 청렴기 이미지를 구의 각종 홍보물 제작을 비롯한 각종 행사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중랑구 관계자는 “ 앞으로도 ‘청렴’하면 중랑구라는 이미지에 어울리도록 다양한 청렴시책을 지속적으로 발굴 시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중랑구청 감사담당관(☎2094-0200)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