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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투데이'에 SKT 알림 서비스 적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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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대표 김상헌)과 SK텔레콤(대표 하성민)은 모바일 환경에서 '알림(Push) 서비스' 제공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최근 회원 수 620만 명을 넘어선 NHN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미투데이'에 SK텔레콤에서 자체 구축한 알림 서비스가 적용된다.

NHN에 따르면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기반 스마트폰에서 '미투데이' 사용자들은 공식적인 알림 기능을 이용하기 어려웠다. 미투데이의 쪽지나 댓글 등을 문자메시지로 전달받거나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해 알림 기능을 설정할 수 있었으나, 서비스의 안정성이 보장되지 않아 불편을 겪었다.


NHN 측은 "SK텔레콤에서 구축한 자체 알림 서비스와 미투데이의 연동은 인터넷 사업자와 통신사가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공동으로 진행한 최초의 협력 사례"라고 설명했다. 향후 양사는 네이버톡, 네이버 카페, 블로그 등으로 서비스 적용 범위를 넓혀갈 예정이다.


NHN 김은아 모바일센터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양사가 서로 상생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SK텔레콤 이외 통신사를 통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미투데이 이용자들에게는 NHN이 별도로 구축한 서버를 통해 알림 서비스가 제공된다.




김철현 기자 kc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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