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女축구, 18일 한일전 명단 발표…지소연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女축구, 18일 한일전 명단 발표…지소연 선발
AD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최인철 감독이 이끄는 여자축구대표팀이 18일 오후 3시 일본과의 원정 A매치에 나설 22명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젊은 선수 위주의 최정예 멤버를 선발했다. 지난 5월 소집훈련을 통한 옥석 고르기의 결과다. 전가을(현대제철), 박희영, 차연희(이상 고양대교) 등 간판 선수들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지소연(고베 아이낙), 김나래(수원FMC) 등 U-20(20세 이하) 대표팀 출신들도 합류했다.


눈에 띄는 선발은 신예 김진영(부산 상무)의 합류다. 지난해 U-20 대표팀의 주축 미드필더로 활약했던 유망주. A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것은 고교 재학 시절인 2007년 이후 4년 4개월만의 일이다.

반면 미드필더 권하늘(부산 상무)과 정세화(서울시청)이 이번 명단에서 제외됐다. '수비의 핵' 홍경숙(고양 대교) 역시 지난 5일 결혼한 관계로 이번 A매치에 뛰지 않는다.


대표팀은 7일부터 파주NFC에서 훈련을 시작한다. 13일 열리는 WK리그 올스타전을 위해 11일 일시 해산했다 14일 다시 소집될 예정이다. 이후 16일 오후 3시 인천공항(OZ124편)을 통해 일본으로 출국하게 된다.


◇ 일본 친선경기 여자대표팀 명단(22명)


GK: 전민경(고양대교), 김정미(현대제철)


DF: 류지은, 이은미, 김유미(이상 고양대교), 김도연, 김혜리(이상 서울시청), 심서연(수원FMC), 임선주(현대제철)


MF: 차연희(고양대교), 권은솜(고베아이낙), 김나래(수원FMC), 전가을, 조소현(이상 현대제철), 박은정(서울시청), 권하늘, 김진영(부산 상무), 이현영(충남일화)


FW: 박희영, 이장미(이상 고양대교), 유영아(부산상무), 지소연(고베아이낙)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