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1등 당첨자의 대열에 끼기 위해 하느님, 부처님, 조상님을 찾아가며 기도 한 번 안 해본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아무리 간절히 원하고 기도해도 814만분의 1 확률의 벽은 높기만 하다.
그런데 단 한번의 기도만으로 복권당첨의 꿈을 이뤘다는 미국 남성이 등장,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 남성은 오랫동안 장애를 앓는 어머니와 단 둘이 살아온 살 벤티베그나(미국 뉴욕 주 롱아일랜드 거주)로, 그는 무신론자였지만 관광지에서 슬롯머신에 배팅했다 돈을 잃어 실망한 어머니의 모습을 보며 ‘신이 있다면 어머니가 로또에 당첨되는 걸 보여 달라’고 기도했다.
바로 다음날, 어머니가 구입한 로또 5장 가운데 한 장이 무려 10억7600만원(100만 달러)에 당첨되는 ‘기적’이 벌어졌다. 이에 살은 “이것은 확률로만 따져도 엄청난 기적이다. 나는 앞으로 독실한 가톨릭 신자가 되기로 마음먹었다”고 최근 NBC 방송과의 인터뷰에서 말했다.
실제로 이 남성처럼 ‘기도’를 통해 로또에 당첨되는 일이 가능할까?
세간에 떠도는 이야기 중 그런 이야기가 있다. 한 남자가 매일 신께 로또1등이 되게 해달라고 기도를 했다고 한다. 그렇게 기도하기를 3년, 드디어 그 남자의 꿈에 신이 나타났다. 남자는 신에게 “3년을 기도했는데 왜 로또 1등에 당첨되게 해주지 않느냐”고 불평을 했고, 돌아온 신의 대답은 과연…? “로또를 사야 당첨을 시켜주지!”
국내 로또정보사이트 업계 1위(랭키닷컴 기준) 로또리치(lottorich.co.kr) 홈페이지에는 실제 로또1등 당첨자들과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한 <‘로또1등 당첨 비법>을 공개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실제 로또1등 당첨자들은 평균 14개월 이상 도전한, 인내심과 끈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일확천금의 목표에 눈이 멀어 거액의 돈을 사용하기보단 장기적 목표를 세워 평균 일주일 1만원~2만원 사이의 소액을 꾸준하게 구매했다.
그리고 매주 로또리치에서 제공하는 <로또1등 예측시스템>을 통해 특별 엄선된 로또번호를 활용한 것이 그 특징이었다.
로또리치는 “자체 분석 결과, 로또1등 조합을 받은 사람의 15%만이 실제 구매로 이어졌다. 물론 꾸준히 구매하다 우연히 사정이 생겨 한 주 구입하지 못하신 분들도 분명 존재했지만, 로또가 그런 개개인의 사정을 이해해 주는 것은 절대 아니다. 이런 사연들을 봤을 때, 꾸준히 로또를 구매하는 것만이 당첨으로 이어지는 지름길이다”고 밝혔다.
로또리치(lottorich.co.kr)가 개발한 <로또1등 예측시스템>은 과거 로또 당첨번호 데이터를 비교해 각 공마다 가중치를 다르게 적용, 과학적으로 분석한 조합을 회원들에게 제공해 준다. (로또리치 고객센터 1588-0649)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