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틱 냉동분해술 부작용 없는 새 치료법 부상
아름답고 건강한 몸매는 남녀노소를 막론하고 모두의 로망이다. 최근 방송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아이돌 그룹이나 인기 배우들을 보면 너나 할 것 없이 근육질의 늘씬하고 균형 잡힌 몸매를 자랑하며 대중에게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하지만 이 같은 일명 ‘몸짱’ 스타들도 모두 몸매를 타고난 것은 아니다. 거의 운동선수라고 할 만큼 꾸준하고 엄청난 양의 운동을 소화한다. 식단도 고단백과 채식 위주의 소식으로 근육을 늘리고 필요 없는 지방을 줄여 군더더기 없으며 탄력 있는 몸매를 만들고 유지하는 것이다.
이렇듯 건강하고 아름다운 연예인들의 몸매를 보면서 다이어트나 운동에 대한 결심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취업 걱정이 많은 대학생, 가족을 위해 하루 종일 분주한 주부들의 경우 규칙적인 운동 등 자신의 몸매 관리를 위해 꾸준히 실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특히 직장인들은 잦은 회식과 술자리,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환경 때문에 다이어트를 시작했다가도 실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조사가 나오기도 했다. 또 더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열심히 운동을 해봐도 아랫배나 옆구리, 허벅지 안쪽 등 국소 부위에 축적된 지방들은 좀처럼 없어지지 않는다.
운동으로도 잘 빠지지 않는 국소 비만의 가장 큰 원인은 스트레스와 운동 부족을 꼽을 수 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호르몬이 몸의 근육을 없애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뀌고 살이 찌면서 체내 지방이 쌓인 곳에 계속해서 지방을 쌓으려는 몸의 특성 때문에 국소 비만은 더욱 심해지는 것이다.
식이요법과 운동만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는 것도 좋겠다. 최근 비만 치료법으로 ‘젤틱’ 냉동지방분해술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 수술을 하지 않으면서도 약물·주사 요법과도 달라 부작용이 없고 안전하다는 점 때문이다.
젤틱 냉동지방분해술은 지방세포를 얼려 자가세포사멸이라는 작용에 의해 자연스럽게 없어지도록 유도해 지방을 제거하는 치료법이다. 시술 후 약 2주 후부터 지방세포의 사멸이 진행되기 시작하며 시술 3개월 후부터 지방층의 감소가 일어난다. 젤틱 냉동지방분해술은 인위적인 지방세포의 파괴가 아닌 자연적인 현상의 지방세포 사멸을 이용함으로써 부작용을 최소화한 치료법이다.
시술 중에는 공기압 압력에 의해 강하게 당기는 느낌이 있을 수 있으며 약간 차가운 느낌이 든다. 시술 시간은 한 부위에 대략 1시간 정도 소요되는데 주로 앉은 자세에서 받으므로 음악 감상이나 비디오 시청, 인터넷, 독서 등을 할 수 있어 비교적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다.
젤틱의 효과는 개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영구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러브핸들로 불리는 옆구리, 아랫배, 윗배, 등살 등 지방들이 뭉쳐 있어 운동이나 식이요법으로 쉽게 뺄 수 없는 특정 부위를 안전하고 통증 없이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비만인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정상 체중인 사람들에 비해 좀 더 일찍 보다 심각하게 각종 성인병이 찾아올 수 있는데 이는 주로 잘못된 식습관이나 트랜스 지방, 운동 부족, 호르몬 이상 등이 원인으로 꼽힌다. 비만은 단순히 외모상의 문제를 떠나 의학적으로도 건강상 여러 가지 위험을 안고 있는 적신호임을 인식하고 경계해야 한다.
이상준 아름다운나라 피부과·성형외과 대표원장
전국글로벌의료관광협회 이사장
한국국제의료협회 부회장
<ⓒ 이코노믹 리뷰(er.asiae.co.kr) - 리더를 위한 고품격 시사경제주간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코노믹 리뷰 전희진 기자 hsmile@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