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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림, '자연실록'으로 육가공 시장 본격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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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국내 최대 닭고기 전문기업인 ㈜하림(대표 이문용)이 친환경 닭고기를 내세워 육가공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선다.


하림은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자연실록 육가공 신제품 5종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브랜드 '자연실록(實錄)'의 우수한 품질과 자부심을 바탕으로 친환경 닭고기를 원료로 한 육가공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최근 국내 소비자의 식생활이 탄수화물 섭취는 감소하는 한편 단백질 섭취는 증가하는 추세에 있어 고단백 저칼로리 제품으로 손꼽히는 닭고기의 소비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특히 바쁜 현대인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은 물론 조리도 간편한 육가공 제품이 매력적이라는 판단에서다.

하림, '자연실록'으로 육가공 시장 본격 공략 이문용 하림 대표가 26일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實錄)’ 육가공 신제품 출시 기자간담회를 열고 제품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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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문용 하림 대표는 이날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 하림 '자연실록'은 출시 2년여 만에 누계 판매량 1100만수, 매출액 500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높은 소비자 호응을 이끌어냈다"며 "놀라운 성공 신화를 바탕으로 친환경 닭고기를 원료로 한 육가공 시대를 열며 '자연실록'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국내 육계 업계 리더로서 시장 내 강력한 1위 기업의 위상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인 자연실록 육가공 신제품 5종은 친환경 인증 농가에서 기능성 사료와 친환경 축산농법으로 키운 프리미엄 닭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비엔나, 후랑크, 슬림캔, 훈제(2종) 등이다.

특히 기존 육가공 제품에서 떠오르는 첨가물에 대한 소비자의 부정적 인식을 불식시키기 위해 '자연의 깨끗함과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친환경 프리미엄 닭고기'라는 브랜드 컨셉트에 맞춰 화학적 첨가물은 배제하고 육 함량은 순수 고기에 가깝게 95% 이상으로 높였다.


대표 제품인 비엔나, 후랑크는 색소를 넣지 않아 일반 제품(갈색이 일반적)과 달리 닭고기에 가까운 하얀 색을 띠며, 슬림캔은 패키지에 QR코드를 삽입해 4계절 즐길 수 있는 24종의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한다.


하림의 친환경 닭고기 '자연실록'은 하림 고유의 원웨이시스템(One Way System)과 에어칠링시스템(Air Chilling System), HACCP체계, 콜드체인시스템(Cold Chain System)에 의해 신선하게 가공 및 생산, 공급된다. 또 생산 과정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전문 품질 관리 요원이 투입돼 철저한 품질관리를 시행한다.


아울러 생산이력관리제를 도입해 사육, 가공, 판매의 과정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소비자불만 자율관리 프로그램(CCMS)을 시행함으로써 소비자가 더욱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육가공 신제품 5종을 비롯한 자연실록 전 제품은 전국 대형할인마트 및 백화점 등에서 판매되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자사 홈페이지(www.hari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하림은 친환경 사육, 생산, 판매 과정의 이력제 투명화, 환경오염 방지 및 탄소발자국 정착을 통한 친환경 축사시스템 구축, 농장과의 상생 프로그램(금융 및 기술, 유통지원) 제도화, 친환경 유기 축산물 R&D 예산 확대 및 투자 등 친환경 유기 축산물의 미래성장전략을 실천하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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