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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영하 LG전자 사장 "올해 트롬스타일러 3만대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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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LG전자(대표 구본준)의 신개념 의류기기인 '트롬 스타일러'가 출시 50여일 만에 5000대가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LG전자는 하반기 중국시장에 이 제품을 출시, 연간 3만대를 판매한다는 목표다.


트롬 스타일러는 양복과 니트 등 한번 입고 세탁하기에는 애매한 의류를 항상 새 옷처럼 입을 수 있도록 유지해주는 가정용 의류관리기다.

이영하 LG전자 HA(홈어플라이언스)사업본부 사장은 19일 양재동 서초R&D캠퍼스에서 열린 '스마트 가전 신제품 발표회'에서 기자와 만나 "트롬 스타일러 출시 후 지금까지 5000대 가량 판매했다"면서 "올해 3만대 정도 판매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200만원의 고가인 이 제품이 애초에는 아파트 60평 이상 고소득층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내다봤으나, 실제로 제일 많이 팔리는 소비자층은 40평대 중산층이었다면서 "샐러리맨과 직장인 등 트롬 스타일러가 필요한 계층이 있다. 소득이 높다고 사는 것이 아니라 필요성에 따라 구매를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달 트롬 스타일러를 국내 시장에 출시한데 이어 올 하반기에는 중국 시장에서 론칭할 계획이다.


이 사장은 "중국은 음식을 지지고 볶고 해서 수요가 있고, 프리미엄 가전제품에 대한 과시형 소비도 있다"면서 "중국 유통업체들이 빨리 달라고 난리다. 하반기 중국 시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영하 LG전자 사장 "올해 트롬스타일러 3만대 판매" 지난 2월 논현동 '라이프스 굿 스튜디오'에서 열린 트롬 스타일러 출시 기념행사에서 이영하 HA사업본부 사장(왼쪽 두번째)과 모델 고소영(세번째)씨가 트롬 스타일러를 선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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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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