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황준호 기자] 미국부동산 제도 및 시장, 실제 거래 등 종합 안내서가 출간돼 화제다.
'HELLO! 미국부동산'은 선진 부동산 시장의 전형인 미국 부동산 시장에 대해 알기 쉽게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은 미국에서 실제 쓰이는 자주 쓰이는 용어들을 쉽게 풀었으며 글의 전개방식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춰 부동산에 대해 전혀 알지 못하는 사람들도 기본부터 지식을 쌓아갈 수 있도록 구성됐다. 각 미국부동산 설명에 대한 실제 다양한 사례들도 곁들여 독자들이 좀 더 흥미를 갖고 접근할 수 있게 했다.
먼저 투자자들이 알기 쉽게, 부동산 계약 과정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체계적으로 정리했다. 여기에 미국 부동산의 전체 시스템에 대한 설명과 그 문제점을 짚어가며 세계 제일의 부동산 산업을 운영하고 있는 미국 시장의 전반적인 흐름에 대해서도 한 눈에 알 수 있게 풀어놨다.
부동산 전문가 박원석, 유은길, 오성배 등 책의 저자는 "미국 부동산 투자자들에게 길라잡이가 될 것"이라며 "해외유학·이민·지사 근무를 준비 중인 일반 국민, 부동산업 및 학계에 종사하는 전문가 등에게 좋은 안내서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혼란한 시장 상황 속에 다양한 제목의 부동산 관련 소식과 주장들이 인터넷과 뉴스를 장식하는 요즘 우리나라 부동산 산업의 선진화와 시장의 방향타를 잡는데 좋은 참고서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펴낸곳 (주) 푸른길
지은이 박원석·유은길·오성배
정 가 1만6000원
황준호 기자 rephwang@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