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정보가 유출된 현대캐피탈 고객의 숫자가 42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부 고객의 경우 신용등급까지 해킹됐을 가능성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대캐피탈은 10일 "지난 7일 해킹당한 고객 정보가 약 42만명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으나 더 늘어날 가능성을 발견했다"며 "이 과정에서 1만3000여 고객의 현대캐피탈 프라임론패스의 번호와 비밀번호가 해킹됐을 가능성도 있다"고 밝혔다.
현재 현대캐피탈은 번호와 비밀번호과 해킹된 것으로 추정되는 고객에게는 전화를 통해 사실을 알리고 패스 재발급을 권유하고 있다.
현대캐피탈 측은 "프라임론패스는 금융거래에만 사용되고, 고객 본인 확인 없이는 대출이 불가능하다"며 "추가적인 해킹 시도에 대비해 보안단계를 강화하고 있다"고 고객들을 안심시켰다.
이번 사건과 관련, 현대캐피탈은 오늘 오후 2시 본사에서 기자회견을 가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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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은별 기자 silverst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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