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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테마지도' 시범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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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테마지도' 시범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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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네이버'에서 특정한 주제를 담은 '테마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테마지도'는 다양한 정보를 지도와 결합한 플랫폼형 서비스로 현재 제휴 업체를 중심으로 콘텐츠가 제공되고 있다. NHN은 하반기 중 일반 이용자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방침이다.


사용자들이 직접 벚꽃 축제 주변 맛집, 봄철 주말 산행 코스, 우리 동네 산책길 등 다양한 주제의 지도를 만들 수 있게 된다는 얘기다.


특히 이 서비스는 일반 이용자들은 클릭만으로 쉽게 내 지도를 만들 수 있고, 제휴 사업자들은 관련 기술을 제공받아 제작한 지도를 홈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급 사용자들은 전문 GPS 장비를 통해 습득한 지리정보도 쉽고 빠르게 업로드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NHN 관계자는 "네이버 지도의 지도검색, 빠른 길찾기, 거리뷰 등 기존 서비스 기능에서도 테마지도를 간편하게 호출하고 겹쳐볼 수 있어 지도 서비스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테마지도는 사용자들이 알고 있는 지역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다양한 테마의 관심사를 나누는 살아있는 지도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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