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음료·디저트 파티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매혹적인 선홍색 빛깔과 달콤한 향기, 탱탱하게 살이 올라 톡 건드리기만 해도 새콤달콤한 과즙이 터져 나올 듯한 자태…'
'봄의 여왕' 딸기의 계절이 찾아왔다. 딸기는 비타민C 함량이 100g당 80mg으로 귤의 1.5배, 사과의 10배나 많으며 뛰어난 항산화 작용으로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기미나 주근깨 예방, 노화 방지 등 미용에도 효과적이다. 봄이 오는 소리가 들리는 요즘, 연인 또는 가족과 함께 특급호텔에서 준비한 각종 '딸기 프로모션'을 통해 최상의 딸기 맛도 즐기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
◆세상의 모든 딸기 음료, 여기 다 있네
서울신라호텔의 라운지&바 '더 라이브러리'는 5월 11일까지 딸기 프로모션 '베리 블라섬(Berry Blossom)'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딸기의 숨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4가지 메뉴를 선보인다.
첫 번째 '생크림을 듬뿍 올린 딸기 플레이트와 샴페인'은 딸기 자체의 맛을 가장 잘 느끼게 해준다. 둘째 '신선한 딸기 주스'는 주문과 동시에 갈아낸 프레시 주스이며 세번째 '스트로베리&바나나'는 딸기에 바나나의 부드러움을 가미해, 딸기를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스무디다. 네 번째 '스트로베리 셰이크'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갈아 딸기의 달콤함 부드러운 풍미를 더욱 배가시켰다.
특히 엄격한 기준으로 매일 당도를 체크해 들여오는 최상급 딸기만을 사용, 딸기의 신선함과 맛으로 최고를 자부한다. 가격은 1만7000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문의 02-2230-3388.
밀레니엄 서울힐튼의 로비 라운지 '팜코트(Palm Court)'에서는 제철을 맞은 싱싱한 딸기를 이용한 '딸기 축제'를 4월 말까지 선보인다.
신선한 최상품 딸기만을 엄선해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생과일 딸기 주스, 딸기 마가리따, 딸기 딜라이트), 딸기 후로즌 다이퀴리, 달콤하게 절인 딸기와 초콜릿 사바랭 케이크, 초콜릿을 살짝 입힌 딸기 치즈 케이크, 신선한 딸기와 망고 샤베트, 딸기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곁들인 크렙 수제트, 딸기 타트와 녹차 아이스크림의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가격은 1만2000원부터. 세금 및 봉사료 별도. 예약 및 문의 02-317-3058.
롯데호텔월드 더 라운지에서는 달콤한 향과 새콤한 맛으로 봄의 미각을 자극하는 딸기를 이용한 다양한 주스, 칵테일, 케이크를 선보이는 '딸기 페어'를 4월 15일까지 실시한다.
행사기간 중 더라운지에서는 신선한 딸기주스부터 딸기와 각종 리큐어 등을 혼합해 색다른 맛을 제공하는 다양한 딸기칵테일, 상큼한 딸기 케이크 등 딸기를 이용한 8종의 신메뉴를 1만2000원부터 1만8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에 판매한다. 문의 02-411-7751~2.
부티크 비즈니스 호텔로 재 개관한 플라자호텔의 복층형 라운지&바 '더라운지'에서는 제철 과일인 딸기를 이용한 음료를 선보이는 '베리 스프링 베리스'를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딸기 음료는 제철 과일인 생 딸기로 만들어 신선한 맛은 물론 딸기의 영양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으로, 100% 딸기로 만든 '후레시 스트로베리 주스', 딸기에 복분자를 더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후레시 스트로베리 & 복분자 주스', 그리고 딸기, 우유, 요거트의 조화로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스트로베리 요거트 프라푸치노'등 총 3가지이다. 가격은 각각 1만8000원(세금, 봉사료 별도). 문의 및 예약 더라운지 02) 310-7400.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 로비라운지 '델마르'에서는 신선한 딸기를 갈아서 만든 '딸기 주스', 피로회복, 면역력 강화에 좋은 '딸기 복분자 주스', 미네랄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딸기 바나나 주스', '딸기 쉐이크', '딸기 젤라또'를 선보인다. 가격은 1만6000원부터(세금, 봉사료 별도). 문의 및 예약 02-3440-8000.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로비라운지는 상큼한 봄의 시작을 알리는 '스트로베리 프로모션'을 4월 말까지 진행한다. 보양을 위해 복분자를 혼합한 '딸기와 복분자 주스' 그리고 상큼한 맛을 더하는 '딸기와 블루베리 주스', 천식과 기관지에 좋은 배와 혼합한 '딸기와 배 주스', 성인질환에 뛰어난 토마토와 혼합한 '딸기와 토마토 주스'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우유와 섞어 부드러운 맛을 더한 '딸기 요거트 쉐이크', '프로즌 딸기 마가리타', '사브레 비스켓에 얹은 신선한 크림의 딸기와 허니 요구르트의 딸기'도 준비된다. 가격은 1만5000원부터. 10% 세금 별도. 문의 및 예약 02-531-6611~2.
메이필드 호텔의 '로얄마일'에서는 4월 30일까지 다양한 딸기 음료를 맛볼 수 있는 '베리 베리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딸기, 블루베리, 크랜베리를 믹스한 '베리 베리 주스', 여기에 아이스크림을 첨가해 쉐이크로 만든 '베리 위지'와 스무디로 만든 '씽크 핑크'까지 3종의 아이스 음료를 선보힌다. 가격은 각 1만4000원. 또 따뜻한 스위트 베리 티와 딸기 생크림 케이크 한 조각으로 구성된 '스트로베리필드'세트 메뉴(1만7000원)를 준비했다. 세금 별도. 문의 및 예약 02-2660-9050.
◆딸기 케이크, 아이스크림 등 '레드'로 물든 디저트의 세계
리츠칼튼 서울의 베이커리&와인숍 '리츠델리'와 유러피안 레스토랑 '더 가든'은 오는 31일까지 제철 과일인 딸기를 이용한 '프레쉬 스트로베리 딜라이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리츠델리에서는 고소한 타르트 위에 풍부한 딸기가 얹어진 딸기 타르트와 부드러운 요거트와 상큼한 딸기가 어우러진 딸기 요거트 케이크 등 비타민 C가 풍부하고 피로회복에 좋은 딸기 메뉴를 취향에 따라 맛볼 수 있다. 또 더 가든 레스토랑에서는 신선한 생딸기를 그대로 갈아 만든 딸기 주스를 즐길 수 있다. 딸기 타르트는 1조각에 4800원, 홀케이크는 3만5000원(세금 별도)이며 딸기 주스는 1만5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이다. 문의 및 예약은 리츠델리 02)3451-8278, 더 가든 02)3451-8271.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의 로비라운지 파빌리온(The Pavilion)에서 가장 맛이 좋고 탐스러운 제철 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베리 베리 스트로베리(Very Berry Strawberry) 프로모션'을 오는 27일까지 매주 토,일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제철 딸기를 이용한 딸기 디저트 총 23가지 메뉴를 한자리에 마련한다. 앙증맞은 유리 글라스에 담겨 나오는 '딸기 티라미슈'는 겹겹이 쌓인 티라미슈와 함께 진한 딸기의 과즙이 어우러져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을 맛볼 수 있다. '딸기 크림 브륄레(Creme Brulee)'과 '딸기 바닐라 크림 케익'은 생딸기 본연의 맛과 부드러운 크림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이 밖에도 '딸기 푸딩'과 '딸기 알몬드 미니 타르트'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 메뉴가 준비된다.
싱싱한 제철 딸기를 마음껏 맛볼 수 있는 딸기 디저트 뷔페는 커피, 티, 프레쉬 주스 중 선택한 음료 1잔과 함께 즐길 경우에는 성인 3만8000원, 어린이 1만5000원이며, 사향 고양이의 배설물에서 나온 커피 원두로 세계에서 가장 귀한 최고급 커피로 유명한 '코피 루왁(Kopi Ruwak)'을 곁들일 경우에는 6만원이다. 세금 및 봉사료 별도. 또 3시까지 이용 시 10% 할인과 당일 생일 고객에 한해 50% 축하 할인 혜택을 드린다. 문의 02-450-4534.
세종호텔의 커피숍 '피렌체'와 델리카트슨 '꾸오레'는 5월 31일까지 딸기의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딸기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커피숍 '피렌체'에서 제공하는 메뉴는 딸기의 싱그러운 맛이 살아있는 '생딸기 주스'와 부드럽게 사르르 녹는 환상적인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델리카트슨 '꾸오레'는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생딸기 타르트' 입안에서 살살 녹는 '딸기 무스 케익' '딸기 스페셜 케익'으로 제공된다. 가격은 5000원부터 3만원까지(세금 및 봉사료 포함). 예약 및 문의 02-3705-9146.
서울팔래스호텔의 뷔페&카페 '더궁'과 라운지 '투톤'은 4월 30일까지 제철 딸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서울팔래스의 봄, RED에 물들다'를 실시한다. 100% 싱싱한 생딸기를 갈아 만든 '생딸기 주스'와 건강에 좋은 '생딸기 복분자 주스', 블루베리, 딸기 등 신선한 베리 알갱이가 씹히는 '베리베리 주스', 부드러운 저지방 아이스크림과 우유, 블루베리와 우유, 아이스크림을 갈아낸 '블루베리 쉐이크', 입에서 사르르 녹는 저칼로리 '생딸기 아이스크림', 음료 외에도 치즈의 고소함과 딸기의 상큼함이 더해진 '마카롱&딸기 치즈케익'과 진하고 쌉쌀한 카카오와 딸기가 어우러진 '쇼콜라 프랑부아즈' 등 케이크 또한 만나볼 수 있다. 가격은 1만2000원부터 1만5000원까지. 문의는 더궁 02-2186-6885~7, 투톤 02-2186-6880~1.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의 로비라운지 & 델리에서는 4월 30일까지 딸기와 블루베리, 블랙베리 등 다양한 베리를 이용한 '달콤한 봄의 유혹'을 선보인다. 크리미한 부드러움과 딸기의 상큼함이 어우러져 입맛을 돋워주는 프레시 딸기 케이크, 신선한 딸기와 바삭한 쿠키가 어우러진 딸기 타르트, 오후의 나른함을 상큼하게 깨워 주는 베리 블리스 컵 케이크 등 총 11여가지 디저트와 싱싱한 딸기를 듬뿍 갈아 만든 딸기 주스, 딸기 쉐이크, 딸기 에이드, 딸기 스무디 등 다양한 음료도 준비했다. 아울러 블랙 베리 무스 케이크, 블루 베리 크림 케이크와 파운드 케이크 등 다양한 디저트도 만나 볼 수 있다. 가격은 5500원부터 4만6500원까지며, 부가세 별도.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로비라운지는 4월 30일까지 다양한 종류의 딸기 음료 및 디저트를 선보인다. 기간 동안 상큼한 딸기와 저지방 요거트를 혼합한 딸기 요거트 스무디와 딸기 망고주스, 딸기 오미자주스, 딸기 석류주스 등 딸기와 각종 과일을 혼합한 딸기 생과일 주스가 마련된다. 또 건강에 좋은 딸기 인삼주스도 마련되며, 딸기 마가리타, 딸기 콜라다, 딸기 모히토 등 딸기를 이용해 만든 칵테일도 즐길 수 있다. 딸기 요거트에 신선한 생딸기를 얹은 프로즌 요거트 앤 스트베리는 로비라운지의 대표 메뉴로 추천된다.
서울가든호텔의 커피숍 파티오에서는 입안으로 먼저 느껴질 봄의 기운, 딸기 프로모션을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하고 상큼한 맛의 딸기 주스와 부드러운 우유 속에 딸기 과즙이 살아 있는 딸기 밀크쉐이크, 면역력 강화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복분자와 딸기가 만난 복분자 주스, 딸기 복분자 쉐이크를 선보인다. 가격은 1만1000원부터 1만2000원까지(세금 별도). 문의 및 예약은 02-710-7280.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