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엔지니어링, 플랜트 산업 수혜주..'매수'<신영證>

시계아이콘00분 30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천우진 기자]신영증권은 3일 삼성엔지니어링에 대해 플랜트 산업 호황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A'와 목표가 27만원을 유지했다.


한종효 애널리스트는 "플랜트 산업은 2015년까지 연평균 6.4%의 성장을 이어갈 전망"이라며 "플랜트 산업 호황을 바탕으로 글로벌 EPC 업체들은 시장 대비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삼성엔지니어링은 글로벌 EPC 업체 대비 가장 높은 성장성을 보유해 해외 EPC 업체 이상의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한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현재 중동 민주화 운동으로 인한 주가 조정은 매수 기회로 활용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올해 실적에 대해서는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전년대비 각각 46.0%, 32.0% 증가한 7조78억원, 5700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더불어 2013년까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연평균 각각 31.0%, 21.5%씩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 애널리스트는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05년부터 선제적으로 인적자원에 대한 투자를 수행해 국내 최대 규모의 엔지니어 인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플랜트 산업의 핵심 자산은 인적자원이기 때문에 앞으로 업황 호황에 따라 수혜주로 부각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천우진 기자 endorphin00@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