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봉황각서 3.1운동 함성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강북구, 3월 1일 오전 10시 제8회 봉황각 3.1독립운동 재현행사 개최

봉황각서 3.1운동 함성을... 만세 삼창
AD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제92주년 3.1절을 맞아 3.1운동의 발원지 우이동 봉황각에서 뜻깊은 행사가 열렸다.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3월 1일 제8회 봉황각 3.1 독립운동 재현행사를 개최했다.


봉황각 3.1 독립운동 재현행사는 봉황각이 가진 역사적 의의와 3.1 독립 정신을 널리 알리고 선열들의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마련 된 행사다.

꽃샘 추위와 진눈깨비가 날리는 흐린 날씨속에서도 20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다.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도선사에서 민족대표 33인을 기리는 추모타종을 시작으로 도선사에서 봉황각, 솔밭공원에서 봉황각까지 2km 구간에서 태극기 거리행진이 진행됐다.


태극기 거리행진은 3.1운동 당시 복장을 한 학생 500여명이 태극기와 함께 만세를 부르며 행진했다.


오전 11시 태극기 거리 행진팀이 모두 봉황각으로 들어오자 본행사인 여는 의식이 열렸다.

봉황각서 3.1운동 함성을... 태극기 거리 행진


여는 의식은 청수봉전, 개회선언, 국민의례, 고천사, 독립선언문 낭독, 3.1절 노래 합창, 만세합창 등 의 순으로 진행됐다.


낮 12시부터는 봉황각 주변에서 만세 주먹밥 만들기, 태극기 페이스페인팅, 추억의 먹거리 등 참여행사와 독립선언문 배부, 독립운동 사진전시회 등이 열려 그 의미를 더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