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넥슨, 아동용 교육 어플 '기분 좋은 네티켓' 무료 배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00분 43초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온라인게입업체 넥슨(대표 서민)이 무료 스마트폰 어플을 통해 인터넷 예절 보급에 나선다.


넥슨은 15일 보도자료를 통해 자체 개발한 네티켓 교육 어플레이케이션 '기분 좋은 네티켓'을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배포한다고 밝혔다.

'기분 좋은 네티켓'은 초·중등학생들의 건강한 인터넷 윤리관 확립을 위해 개발된 어플리케이션. 일상생활 속 다양한 사례를 통해 인터넷 예절 및 지식을 알려준다.


특히 자칫 딱딱할 수 있는 주제를 퀴즈, 동영상, 만화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전달한다. 인터넷상의 예의 범절, 사이버 언어 사용, 개인 정보 보호의 필요성, 저작물 공유 및 저작권 침해, 올바른 게임 이용법 등을 담고 있다.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15일부터 20일까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플을 소개한 유저 50명을 추첨해 넥슨 다이어리를 증정한다.


또 같은 기간 동안 어플리케이션 내 모든 미션을 달성한 유저가 '네티켓 왕 뱃지' 페이지를 캡처해 트위터(#nxnq) 혹은 이메일(nxnq@nexon.co.kr)로 전송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 캐시 및 '기분 좋은 네티켓' 공책을 선물로 지급한다.


박이선 넥슨 사회공헌실장은 "이번 어플은 지난 2007년부터 전국 초·중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기분 좋은 네티켓 수업' 콘텐츠를 기반으로 제작됐다"고 밝혔다.


덧붙여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아동 대상의 교육 활동을 적극 펼쳐나갈 계획"이라며 "학부모님들과 어린 친구들이 함께 체험하며 즐기는 유익한 어플리케이션이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기분 좋은 네티켓'은 애플 앱스토어 교육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http://itunes.apple.com/kr/app/id417878206?mt=8)받을 수 있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전성호 기자 spree8@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