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사직구장 선호도 1위 음식, 치킨과 맥주

시계아이콘00분 2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사직구장 선호도 1위 음식, 치킨과 맥주
AD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지난해 사직구장 최고 먹거리가 치킨과 맥주로 드러났다.

롯데 구단은 9일 GIS(Giants Information System)를 바탕으로 조사, 분석한 사직구장 내 매점 판매실적 결과를 발표했다. 판매순위 1위는 치킨과 맥주가 차지했다. 각각 16.8%와 27%로 조리식품과 가공식품 부문서 가장 큰 비중을 보였다.


치킨과 맥주 강세는 하절기(6월~8월)에도 이어졌다. 각각 16.6%와 21.9%로 음료(10.3)와 아이스크림(4.9)보다 더 많은 판매비율을 남겼다.


월별 평균 매출실적은 순위 다툼이 치열했던 9월과 8월이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났다. 요일별로는 가족 단위 팬들이 많이 찾는 주말이 평일에 크게 앞섰다. 일요일과 토요일 비율은 각각 21.2%와 21%였다. 상대팀별 비율에서는 두산전이 29.4%로 가장 높았다.


한편 승패에 따른 매출실적 비교서는 승리 시 평균 매출이 패배 때보다 1천만 원 가량 더 높게 나타났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