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음성으로 거리 알려주는" 보이스캐디

시계아이콘00분 26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음성으로 거리 알려주는" 보이스캐디 김하늘(왼쪽)이 보이스캐디를 모자에 착용한 모습.
AD

㈜서원아이엔티에서 신개념 거리측정기 '보이스캐디'를 출시했다.


기존의 망원경 형식의 거리측정기와는 달리 음성으로 거리를 알려준다는 게 독특하다. 오차범위 역시 3m 내외에 불과하고, 30g의 가벼운 무게감으로 갖고 다니기 편하다는 것도 강점이다.


볼마커처럼 모자챙에 부착할 수 있는 작은 사이즈에 작동법도 간단하다. 비거리 측정 기능과 좌우그린 선택, 미터와 야드 선택 등 골퍼가 원하는 대로 변환할 수 있다. 배터리 수명은 한번 충전으로 약 7시간 까지 지속돼 18홀 플레이에 충분하다. 라운드 후에는 PC와 연결해 타수를 비롯한 플레이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약 350개의 국내 골프장을 포함해 1000여개의 세계 주요골프장이 저장돼 있고, GPS방식으로 어느 골프장에서도 별도의 세팅 없이 거리를 자동으로 인식해 준다. 3만 여개의 골프장 맵 정보가 홈페이지(www.voicecaddie.com)에 있어 필요하면 추가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블랙과 화이트, 핑크 등 3가지 색상이다. (02)567-852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