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카라, 日골드디스크대상 '올해의 신인상' 수상 화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카라, 日골드디스크대상 '올해의 신인상' 수상 화제
AD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걸그룹 카라가 일본에서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카라는 지난 5일 일본 도쿄의 뉴오타니 호텔에서 일본 레코드 협회 주최로 열린 제 25회 일본 골드디스크대상 시상식에서 '미스터' 앨범으로 '뉴 아티스트 오브 더 이어 (올해의 신인상)' 과 '더 베스트 3 뉴 아티스트' 의 팝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일본의 골드디스크대상은 1987년도에 창설, 전체 출하된 음반 수량에서 반품 수량을 뺀 실질적인 음반 판매량을 공인 회계사가 엄정하게 객관적 확인 후, 이를 기준으로 그 해의 음반산업에 크게 공헌한 아티스트와 작품을 표창하는 시상식으로 카라는 일본에서 지난 해 갓 데뷔한 신인치고 이례적인 기록을 남겼다.

카라는 일본의 데뷔 첫 싱글 '미스터'를 비롯해 베스트 앨범 'KARA BEST 2007-2010' 이 발매 1주만 에 5만장 이상 판매기록을 달성한 바 있다.


아울러 카라는 싱글 2집 '점핑'과 첫 정규 앨범 '걸즈토크'까지 계속해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일본에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있다.


한편 카라는 국내활동과 오는 14일부터 일본에서 방영 예정인 일본 TV동경 드라마 24 'URAKARA (우라카라)' 출연 등의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스포츠투데이 최준용 기자 yjchoi01@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