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비빔밥으로 세계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비비고(bibigo)가 이번엔 국내 전통 술인 막걸리의 세계화를 위해 나선다.
CJ푸드빌(대표 김의열, www.cjfoodville.co.kr) 비비고(bibigo)는 막걸리 칵테일 4종을 개발했다고 4일 밝혔다.
테스트를 위해 국내 광화문점, 서울대점, 상암 CJ E&M센터점에 우선 출시했다.
비비고는 국내에서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테스트를 거치고 고객들의 반응을 살펴본 후, 이르면 올해 하반기에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 매장에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비비고 관계자는 "막걸리를 좋아하는 외국인들이 많이 늘고 있는 가운데, 한국의 전통 건강주인 막걸리 세계화를 위해 건강한 재료들을 사용하여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음료 형태의 칵테일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발한 막걸리칵테일은 CJ제일제당이 유통하고 있는 막걸리를 사용하여, 오미자 오렌지 막걸리, 수삼 막걸리 등 한국의 전통적인 건강식 재료로 만든 칵테일 2종과 대중적이면서도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피나콜라다 막걸리와 딸기 막걸리 등 2종 등 총 4종이다. 가격은 한잔 당 4500원이며, 750ml 디켄터(dekenter)는 1만2000원이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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