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크리스마스 앞둔 게임업계, 가장 눈길 끄는 이벤트는? ①

시계아이콘01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크리스마스는 연인들만을 위한 날이 아니다. 열혈 게임 유저에게도 크리스마스는 다양한 이벤트가 제공되는 시기다. 올해 크리스마스에도 어김없이 다양한 게임이 풍성한 이벤트로 유저들을 찾아간다.


특히, 기존 인기 게임들이 다양한 신규 및 특별 퀘스트와 아이템을 제공하는 반면, 신작 게임들은 파격적인 아이템과 업데이트로 새로운 사용자 유치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크리스마스의 취지에 걸맞은 여러 가지 기부 행사까지 더해져 게임 유저들의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위해 노력 중이다.


넥센(http://www.nexon.com)의 대표게임 중 하나인 '카트라이더'는 지난 9일부터 크리스마스 카드를 제작해 응모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이 이벤트는 오는 29일까지 지속되며, 응모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된 카트라이더 신년 엽서, 운영자가 직접 쓴 답장, 넥슨 캐시 등을 지급한다.

'카스 온라인'은 지난 10일부터 이벤트 게시물에 유저들이 직접 작성한 댓글 개수에 따라 일정 금액을 적립해 유니세프 크리스마스 카드를 구매하는 기부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게임 운영자가 손수 크리스마스 카드를 작성해 선물하기도 한다. 오는 23일부터 게임에 접속한 모든 유저에겐 '크리스마스 스프레이'와 '모자(산타, 루돌프) 아이템'을 지급하며,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피에로 몬스터' 대신 깜찍한 '눈사람'이 등장한다.


'버블파이터'는 내년 1월 4일까지 게임 내에서 특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는 트리 장신구를 모아 크리스마스 트리를 완성하면 게임에서 유용한 인기 아이템을 지급하는 '크리스마스 트리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같은 기간에 다양한 출석 체크 이벤트로 '해피머니'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24일부터 26일까지 루찌가 2배로 제공되는 '핫타임 이벤트'도 펼친다.


'마비노기'에서는 28일까지 매일 저녁 8시부터 한 시간 동안 게임 내에 등장하는 '통큰 산타'로부터 '일본 부채' 등 다양한 이국적인 아이템을 받을 수 있고, 마을 곳곳에는 크리스마스 장식이 설치돼 게임 내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다.


'워록'은 23일부터 1월 6일까지 PC방을 이용하는 모든 유저에게 크리스마스 코스튬 3종 아이템 및 신규 A.I 모드에서 인큐베이터를 보다 신속하게 수리할 수 있는 '임팩트 드릴'을 지급한다.


'비엔비'에서는 게임 진행 도중 일정 확률로 '산타'와 '문돌프' 캐릭터가 게임 화면에 등장해 2,000~5,000루찌를 선물하는 '산타와 문돌프의 초대박 이벤트'가 25일과 26일에 걸쳐 진행된다.



정통 무협 MMORPG '미르의 전설 3'(http://www.mir3.co.kr)은 눈사람 재료 아이템을 모아 얻을 수 있는 '꼬마 눈사람' 아이템을 통해 경험치 상승 및 체력 자동 회복이 가능한 크리스마스 아이템을 증정하는 겨울 이벤트를 1월 12일까지 실시한다. '꼬마눈사람'을 가장 많이 만든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손난로 및 핫팩도 증정한다.


'창천 온라인'(http://changchun.wemade.com)은 오는 26일까지 저녁 7시부터 10시 사이 매시 정각에 접속해 있는 이용자들을 추첨해 Britz 스피커, USB메모리, GT240 그래픽 카드 및 게임 내 아이템을 증정하는 GM의 겨울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게임 '천검영웅전'(http://skysword.wemade.com)도 28일까지 '해피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 지도에 나타나는 눈사람 몬스터를 물리쳐, 이동속도와 근력, 내공을 높여주는 ‘루돌프’를 받을 수 있다. 게임 도중 나타나는 '크리스마스 트리'와 '양말' 수집에 성공한 유저에게도 수량에 따라 다양한 아이템 경품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전략 배틀 온라인 '아발론 온라인'(http://avalon.wemade.com)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리엔스의 민첩한 영웅 '묘월'과 환상을 통해 지능플레이를 펼치는 이오니아의 '프레토'를 추가해 올 겨울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며, 크리스마스 코스튬을 입은 4종의 영웅 코스튬도 선보인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신규 영웅 구매자들과 크리스마스 한정 아이템인 'X-mas상자'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아이팟 셔플과 신규 영웅3등급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월 5일까지 진행한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전성호 기자 spree8@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