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국민은행, 본부 조직개편 단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10그룹, 14본부, 57부, 2실 →10그룹, 15본부, 58부, 1단, 1실
신성장사업그룹, 캠퍼스플라자사업단 신설
대기업금융그룹, 통합 상품본부 신설


[아시아경제 이현정 기자]KB국민은행은 21일 영업력 강화와 미래성장동력 확보를 골자로 한 본부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조직개편은 조직의 안정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고 영업력 강화와 핵심 성장Biz 부문의 역량강화를 위해 사업그룹 기능을 재편하는 쪽에 초점을 뒀다.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신성장사업그룹을 신설해 통신과 금융의 컨버전스 확대에 대비하고 IT기반의 차세대금융서비스와 녹색금융 분야의 조직역량을 강화했다. 또 고객 자산관리 기능을 집중하기 위해 고품격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그룹 내 캠퍼스플라자사업단을 신설, 대학생을 중심으로 한 미래잠재고객 확보를 위한 채널전략을 구현했다.

또 영업그룹은 영업시너지 창출 등을 위해 개인영업점과 기업금융점을 통합하고 대기업금융그룹을 신설해 대기업과 기관영업을 강화하는 동시에 퇴직연금시장의 경쟁력제고와 연계마케팅이 가능하도록 부서를 대기업금융그룹으로 이관했다.


후선센터조직 정비를 통한 잉여인력을 영업점에 전환 배치함으로써 영업경쟁력을 강화했다.


아울러 은행 내 상품기능을 통합하여 상품본부를 신설하고 마케팅과 상품과의 연계성을 높여 보다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개발을 위해 마케팅그룹 내 상품본부를 편제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조직개편은 신성장사업에 대한 조직역량 강화, 영업조직 및 프로세스 재정비를 통해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내실 성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정 기자 hjlee303@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