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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히트상품] 휘센 에어컨, 휴먼케어 감성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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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히트상품] 휘센 에어컨, 휴먼케어 감성 마케팅 LG전자 휘센 에어컨 with 송승헌, 한예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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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조윤미 기자] 2010년 휘센 에어컨은 ▲휴먼케어 인버터 ▲휴먼케어 냉방 ▲휴먼케어 공기청정 ▲감성 교감을 추구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신제품에 친환경 고효율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을 대폭 적용, 사람과 자연에 대한 배려를 담았다. 인버터 컴프레서 기술은 지난해 플래티넘, 럭셔리급(출하가400~500만원대) 모델에만 적용됐으나, 올해는 디럭스아트급(출하가 250~270 만원대) 이상 모델로 확대 적용됐다.

실내외 온도에 따라 냉방능력을 자동으로 조절 하는 '휴먼케어 인버터' 기술 적용 제품은 기존의 일반형 에어컨 대비 냉방속도가 2배 가량 빨라 단 시간 내에 쾌적함을 제공한다. 또, 기존 일반형 에어컨 대비 전기료도 최대 72%까지 절감한다.


LG전자는 감성공학 냉방기술을 구현해 '휴먼케어 로봇','스피드 쿨샤워' 기능 등도 적용했다. 업계최초로 스탠드형 에어컨에 적용된 '휴먼케어 로봇' 기능은 바람의 방향, 세기는 물론 냉방 온도까지 자동으로 조절한다.

이 기능은 냉방 시 시간에 따른 인체의 평균 피부온도 변화를 예측해 '냉방온도'를 자동조절, 사용자의 피부온도를 쾌적함을 느끼는 수준 (33.5~34.5도)으로 유지하는 '인체순응알고리즘', 사용자의 위치, 인원수를 감지해 바람의 '방향'과 '세기'를 자동 조절하는 '인체감지 센서'로 구성됐다.


특히, 휘센 감성공학의 집약체인 '인체순응알고리즘'은 7년간 2000여명을 대상으로 냉방 시 신체 각 부위의 피부온도 변화를 분석해 개발됐다.


국내최초 '스피드 쿨샤워' 기능은 전면으로 기울여진 상단 토출구를 통해 에어컨 2m 거리 내로 바람을 집중적으로 보내, 피부온도가 '일반냉방' 시보다 약 3배 가량 신속하게 쾌적 피부온도 대역(33.5~34.5도)에 도달, 단시간 내에 시원함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LG생명과학과 2년여 간의 공동 연구 끝에 개발한 '하이브리드 제균 시스템'을 적용, 에어컨 내로 유입되는 바이러스는 '토탈 바이러스 필터(TVF)'에서 제거하고 에어컨 외부의 바이러스는 '나노 플라즈마 이오나이저(NPI)'에서 방출한 이온 분자가 멸균시킨다.


2010년 휘센 신제품은 감성 교감을 추구한 디자인 컨셉을 담았다. 최고급 모델인 '스타라이트(2in1 기준 출하가 400~500만원대)' 는 오묘한 밤하늘의 별빛에서 느껴지는 낭만과 감동을 서정적으로 표현했다. 반짝이는 강화유리 재질의 전면 패널과 '크리스털라이즈드 스와로브스키 엘리먼츠' LED조명이 조화를 이룬다.




조윤미 기자 bong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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