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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수 사장"삼성 3DTV 누른다..내년 점유율 70%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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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영수 사장"삼성 3DTV 누른다..내년 점유율 70%차지" 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지난 15일 오후 중국 북경에서 열린 차세대 3D패널인 'FPR'(Flim-type Patterned Retarder, 필름편광방식) 3D 신제품 발표회'에서 환영사를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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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경(중국)=아시아경제 김진우 기자]권영수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셔터글라스 방식의 3D TV를 생산하고 있는 삼성전자에 선전포고를 날렸다. 깜빡거림과 화면겹침 현상을 없애고 가격을 낮춘 필름편광 방식의 3D TV로 삼성전자의 아성을 뛰어넘어 시장을 점령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영수 사장은 지난 15일 오후 중국 북경에서 열린 차세대 3D 액정표시장치(LCD) 패널인 'FPR(Flim-type Patterned Retarder : 필름편광 방식) 3D 신제품 발표회'를 마친 후 기자간담회에서 "3D TV 시장 선점은 삼성전자가 했지만 마지막은 엔드유저(최종사용자)가 선택할 것"이라며 "최종소비자는 우리의 편으로 내년 3분기가 되면 결과가 나올 것"이라고 밝혔다.

권 사장은 3D TV가 넘어야 할 가장 큰 벽이 깜빡거림 현상이라고 설명한 후, 필름편광 방식의 3D TV는 셔터글라스 방식의 3D TV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깜빡거림이 없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내년 3D TV 시장의 패러다임은 FPR 방식으로 전환, LG디스플레이가 셔터글라스 방식의 삼성전자를 누르고 시장을 점령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권 사장은 내년도 글로벌 LCD TV 시장 규모를 2억5000만대 수준으로 잡고 이 가운데 10%(2500만대) 가량을 3D TV가 차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3D TV 시장에서 LG디스플레이가 70% 가량의 시장점유율을 차지,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내년 LCD TV 시장이 2억5000만대라고 했을 때 이 가운데 최소 10%를 3D TV가 차지할 것"이라며 "글로벌 3D TV시장에서 70%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겠다. 총 1700만대 판매가 목표"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LG디스플레이는 내년 32인치부터 55인치까지 3D TV 풀라인업을 갖출 예정이다. 가격은 3D 기능이 없는 같은 기종의 LCD보다 1.2배 높은 수준으로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권 사장은 "3D TV가 2D보다 1.2배 가량 비싸면 일반 소비자들의 절반 이상이 3D TV를 선택할 것"이라며 "우리는 1.3배까지 원가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가격은 최소 10% 프리미엄을 붙일 것"이라고 말했다.


LG디스플레이는 12월 중국시장을 시작으로 내년 3월 한국시장에서 FPR방식의 3D TV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 미국과 유럽 순으로 제품을 출시하며 본격적인 프로모션에 돌입할 계획이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스카이워스(Skyworth), 콘카(Konka), 하이센스(Hisense), 하이얼(Haier), 창홍(Changhong), TCL 등 중국의 6대 LCD TV사와 LG전자, 비지오(Vizio), 도시바(Toshiba) 등 글로벌 LCD TV사의 최고 경영층, 현지 언론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김진우 기자 bongo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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