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최구식 "野, 친수법 상정 각서 써 준다고 했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국회 국토해양위 한나라당 간사인 최구식 의원은 10일 4대강 사업의 핵심법안인 친수구역특별법 본회의 강행 처리에 대해 "(야당에서)'올해는 안되고, 내년에 가면 정상적으로 상정하고 (처리)해 주겠다'고 말했다"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이날 오전 YTN라디오 인터뷰에서 "국토위에서 정상적인 토론 절차를 거치지 않고 친수법이 통과됐다"는 야당의 주장에 대해 "(내년 상정을)각서까지 써 주겠다고 이야기 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이 법이 (국토위에)회부된 것이 지난 1월14일인데 지금까지 상정의 'ㅅ'자도 안됐다"면서 "12월이 들어섰는데도 상정이 안 되는 것을 내버려 둘 순 없지 않느냐"고 성토했다.


그는 "강변의 땅이 이미 많은 투기업자들에게 들어가 있고 강변 땅값을 들먹이고 있다"면서 "그 것을 두고 볼 수 없는 만큼 올해까지는 법을 통과시켜야 했고, 그래서 절차에 들어갔을 뿐"이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비롯한 야당에서 친수법 폐지안을 발의키로 한 것에 대해선 "법안이 발의되면 논의해서 처리하도록 하겠다"면서 "바로 상정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지연진 기자 gy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