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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 '사물 검색'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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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모바일 '사물 검색' 서비스 오픈 다음앱 사물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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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포털 다음이 음성, 코드 검색에 이어 사물 검색을 선보였다.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스마트폰용 '다음'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카메라로 사물을 촬영하면 해당 사물에 대한 정보를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사물검색'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사물 검색은 이용자가 도서, 영화포스터, 주류 라벨 등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하면 해당 사물을 인식해 바로 검색 결과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다음은 자체적으로 확보한 객체인식 기술을 토대로 이번 사물 검색을 구현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을 모두 지원한다.


다음 사물 검색은 현재 도서, 음반, 영화·공연 포스터, 상표와 자동차 앰블럼, 맥주, 와인과 같은 주류 라벨, 담배 등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사물을 인식한다.


이 회사는 다음 영화, 공연, 책, 뮤직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100만 여건의 데이터베이스(DB)를 활용했으며, 매일 인식 가능한 대상을 확대해 이용자들의 편의성과 활용성을 높일 예정이다.


다음 사물 검색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용 '다음' 앱에서 '사물'을 클릭한 후 검색하고자 하는 사물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된다. 다음은 촬영된 화면의 특징 정보를 추출, DB와 매칭한 후 검색 결과를 제공한다.


사물에 대한 기본정보뿐만 아니라 해당 사물과 관련된 블로그나 웹 정보 등도 함께 볼 수 있다.


다음 김재범 멀티미디어개발팀장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사물 검색은 다음이 이미 선보인 음성검색, 코드검색과 함께 대표적인 모바일 검색 서비스로 자리 잡아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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