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자원봉사도 업그레이드한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서대문구, 30일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활력 리더십 특강 실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오는 30일 서대문구청 6층 대강당에서 ‘사회단체 활성화를 위한 활력 리더십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서대문구에서 공익사업을 펼치는 35개 사회단체 회원 300명을 대상으로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자원봉사도 업그레이드한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AD

김동배 연세대학교 사회복지대학원 교수가 특강 강사로 초청돼 ▲지역공동체 의의와 형성전략 ▲자원봉사를 통한 시민사회의 형성 ▲자원봉사 지도자 역량 강화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대한적십자봉사회 등 35개 사회단체는 평소 힘들고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지역발전과 다함께 살기 좋은 공동체 형성에 앞장 서 온 단체들이다.

이 단체들은 올해 초부터 아동, 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한 복지사업뿐과 기초생활지키기 등의 생활의식개혁운동과 시낭송회 및 백일장 등의 문화체육사업, 소자본 창업설명회 등 지역경제 활성화사업을 펼쳐오고 있다.


서대문구는 연초 총 5억 원을 분야별로 지원해 단체들의 사업을 권장해왔다.


송기술 주민자치과장은 “평소에도 자원봉사를 생활화 해 온 단체들이 이번 특강을 계기로 한층 차원 높은 자원봉사와 나눔의 삶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자치행정과 ☎330-108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