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맥도날드, 4개 사이버大와 협약 전직원 교육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맥도날드, 4개 사이버大와 협약 전직원 교육 지원 이은영 한국맥도날드 인사팀 이사(왼쪽)가 지난 19일 서울 관훈동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김현숙 세종사이버대 학생처장과 산학협력 체결식을 가진 뒤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한국맥도날드(대표 션 뉴튼)는 한양대, 세종대, 서울사이버대, 그리고 경희사이버대 등 국내 유명 사이버 대학교와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맥도날드는 본사 및 매장에서 일하는 전 직원이 위 네 곳의 사이버대학에서 4년제 대학 교육 과정을 등록하면, 입학금 면제와 수강비의 최대 40%를 감면해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추후에는 성적이 우수한 직원들을 위한 장학금 제도를 고려중이며, 사이버대학에 입학하여 총 140학점을 이수하면 4년제 대학과 동일한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특히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전 직원에게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직원들에게 성장의 기회와 더불어, 역량을 발휘하고 계발의 폭을 더욱 넓힐 수 있도록 하는 장기적인 차원의 자기계발 기회를 마련했다.

사이버 대학교는 온라인을 통해 학위를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 수강생은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곳이면 어디서든 수업을 받을 수 있어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유용하다.


이은영 한국맥도날드 인사팀 이사는 "'사람'을 가장 소중한 자산으로 생각하는 기업답게, 직원들의 자기 계발을 도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며 "한국맥도날드가 고객뿐 아니라 내부 직원들의 첫 번째 선택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지난 7월부터 매장에서 근무하는 시간제 직원들을 포함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및 일어 등 3개의 언어에 대해 무료 온라인 외국어 강좌를 개설해 교육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