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C";$title="CJ인터넷 "'마계촌 온라인'은 가족들이 하기 좋은 게임"";$txt="";$size="550,394,0";$no="2010110913585113014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열린 지스타 2010에 2011년 최고의 기대작 '마계촌온라인'이 출전해 첫 시연버전을 공개했다.
마계촌온라인은 CJ인터넷의 자회사 씨드나인게임즈와 캡콤이 공동개발 중인 온라인 게임으로 1인용 아케이드 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뒀던 '마계촌'을 원작으로 했다.
이에 추억의 오락실게임의 흥행작 '마계촌'이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하는 것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았던 것은 사실. '원작의 감동을 그대로 이어갈지' 아니면 '그 명성에 먹칠이나 하지 않을까'하는 유저들의 기대와 우려가 있었다.
$pos="C";$title="CJ인터넷, "오락실 게임 마계촌,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txt="9일 열린 설명회에서 씨드나인게임즈 김건 대표가 '마계촌 온라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size="550,409,0";$no="2010110915194079634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하지만 지스타2010에서 '마계촌 온라인' 시연 버전에 대한 반응은 예상과 달리 폭발적이었다. 부스에는 시연을 하기 위해 줄을 선 게이머들로 인해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시연회에서 직접 만난 게이머 김민호(부산, 23) 평에 의하면 "'마계촌 온라인'은 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이어받았다"며 "그 시절 사랑받았던 아케이드 게임의 재미 요소가 특히 인상적이다"고 말하는 등 공개된 시연버전에 대해 후한 평을 내렸다.
지난 20일 아시아경제신문-스포츠투데이는 '마계촌 온라인'의 총괄 개발을 맡은 씨드나인게임즈의 황선우 개발팀장과의 인터뷰를 통해 '마계촌 온라인'의 개발과정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다.
- '마계촌온라인'이 가진 장점은 무엇인가?
▲원작 '마계촌'의 느낌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 '액션'에 중점을 두었다. 설계상 컨트롤감과 타격감을 높이기 위해 고심을 했다. 또한 협동플레이가 가능해졌다는 점이다. 파티플레이를 통해 유저들은 원작에서 느끼지 못했던 협업 플레이로 함께하는 즐거움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본다.
$pos="C";$title="";$txt="";$size="550,308,0";$no="2010112209104650338_3.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원작'과의 비교가 부담스럽지는 않은가?
▲기대와 우려가 있었던 것은 사실이다. 원작이 아케이드 1인용 게임으로 큰 성공을 거둔 대작인 점도 부담스러웠던 것도 사실이다. 이에 원작을 온라인화하면서 가장 먼저 고려했던 것도 사실 원작의 느낌 그대로 가져오는 것이었기 때문에 내부적으로도 의견이 분분했다.
-'마계촌 온라인'만의 특징이 있다면?
▲익살과 코믹이다. 억지스러움을 최대한 절제하면서 익살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지금도 노력하고 있다. 이름에서 풍기는 이미지나 전체적인 이미지는 어둡다. 하지만 실제 게임을 해보면 다르다는 것을 느낄 것이다. 게임 내 캐릭터들의 모습으로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이번 지스타에서 기대하고 있는 점은 무엇인가?
▲유저들의 반응이다. 사실 제일 무서운 것은 무반응이다. 그동안 한번도 공개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어떤 반응이 올지 예상할 수 없었다. 원작에 비해 성공하지 못한 게임들이 많다보니 기대와 우려때문에 더욱 그랬다. 그래서 이번 시연회를 통해 더 많은 유저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이 이뤄졌으면 하는 것이 바램이다. 많은 분들이 경험해 주시고 많은 조언들을 해주시면 좋은 작품이 되어 정식버전으로 찾아뵐 수 있을 것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