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KT뮤직, '도시락' 어플 아이패드 다운로드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아시아경제 전필수 기자]KT뮤직(대표 김민욱)은 자사의 아이패드용 도시락 어플리케이션이 출시 3일만에 아이패드 전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고 18일 밝혔다. 아이패드용 도시락 어플리케이션은 지난 13일 출시됐다.


출시 6일째인 18일 현재 도시락 어플리케이션은 음악어플리케이션부분 1위, 전체 어플리케이션 다운로드 1위를 여전히 지키고 있다.

아이패드용 도시락은 터치스크린기반 최신음악차트, 인기음악차트 서비스는 물론 아이패드 스크린사이즈의 고해상 뮤직비디오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개인화서비스로 아이패드 이용자가 하나의 음악장르를 선택하면 음악이 자동으로 선곡되는 장르별 라디오 서비스를 제공한다.


도시락 음악서비스는 아이패드 이용자의 음악선곡에 대한 부담을 줄이기 위해 유선 음악포털 도시락과 연계된 공개앨범서비스도 제공한다. 도시락DJ d 컴필레이션 공개앨범을 비롯해 네티즌들이 만든 다양한 공개음악이 연동되도록 했다.


기존 아이폰 스트리밍 전용상품 이용자들이 아이패드를 이용해 도시락 음악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아이패드 스트리밍 전용상품 가격은 3천원이다. 또한 Kt 별포인트로 결제할 경우 50% 저렴한 가격으로 아이패드 도시락음악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KT뮤직관계자는 “도시락 음악서비스는 아이패드를 통해 듣는 음악을 보는 음악으로 구현했고 개인화서비스로 장르 선택시 자동 선곡되는 편리한 서비스도 선보였다”며 “아이폰- 아이패드 플랫폼 확장의 혜택이 고객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플랫폼연동 무료음악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들이 kt별포인트 이용시 도시락 음악감상상품을 50%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말했다.




전필수 기자 philsu@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