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도 공무원단, 성북구 보건소 벤치마킹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2일 오후 성북구 보건소에 인도 과장급 공무원 25명 방문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인도(INDIA)의 중앙과 지방 정부 과장급 공무원 25명이 지역보건의료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2일 오후 성북구 보건소를 찾았다.


이날 방문은 한국의 앞선 행정경험을 인도에 전수하기 위해 한국개발연구원(KDI)과 인도중앙공무원 교육원(LBSNAA)이 공동으로 진행하는 인도 엘리트 공무원단 연수과정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인도 공무원들은 이 날 성북구의 보건의료사업과 건강도시프로젝트 등에 관한 프레젠테이션을 참관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또 보건소 내 각층을 돌며 진료실과 모자보건실 건강검진실 재활물리치료실 금연클리닉 비만관리실 치매지원센터 체력측정실 건강나라 영양마을 등을 견학했다.

인도 공무원단, 성북구 보건소 벤치마킹 인도(INDIA)의 중앙 및 지방 정부 과장급 공무원들이 지역보건의료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성북구 보건소를 찾은 가운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이들은 시설 곳곳을 관심 있게 살피며 궁금한 사항을 자세히 묻고 메모하는 등 열의를 보였다.


성북구 보건소는 한글과 영어가 병기돼 있는 보건사업안내 책자와 건강도시 성북 책자를 인도 공무원들에게 전달했다.


방문을 마친 인도 공무원들은 성북구 보건소에서 접한 다양한 보건의료 시스템이 인도의 보건의료 발전에 많은 참고가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인도 고위공무원 연수단의 성북구 보건소 방문은 올해 7월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성북구 보건소 건강정책과(☎920-1901)




박종일 기자 drea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