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수산물유통공사와 '모바일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구축 및 운영' 협약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스마트폰으로 농수산물의 재배, 인증상황, 소비자 후기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공동구매도 할 수 있게 됐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27일 농수산물유통공사(대표 윤장배)와 '모바일 농수산물 사이버거래소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www.eat.co.kr)는 친환경·지역특산명품과 농수산물을 생산자는 제값을 받고 소비자는 싼값으로 구입할 수 있는 직거래 장터다.
SKT와 농수산물유통공사는 협약을 통해 기존 농수산물사이버거래소의 모든 기능을 스마트폰을 통해 구현한다. 학교급식을 비롯한 단체급식 식재료를 스마트폰으로 조달하고 소비자들은 이동 중 스마트폰을 통해 각종 농수산물의 재배, 가격 현황과 정해진 인원이 모여 공동구매도 가능해진다.
소셜네트워킹서비스(SNS)와 연동해 트위터나 페이스북으로 상품에 대한 정보와 요리방법도 공유 할 수 있다.
농수산물유통공사의 윤장배 사장은 "국제사회의 경쟁심화와 가속되는 개방 압력 가운데 모바일 기반의 실시간 생산과 소비의 정보제공을 통한 물류 및 탐색 비용 절감은 국가 차원의 경쟁력 제고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KT 박인식 기업사업부문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농수산물유통공사의 노하우와 인프라에 SK텔레콤의 ICT기술을 접목해 국내 농수산물 유통분야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이라며 "농민의 소득증진,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도 한 몫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명진규 기자 ae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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