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엠앤소프트, '플레이스 태그'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장소에 대한 정보·평가 공유"

엠앤소프트, '플레이스 태그' 출시  엠앤소프트의 '플레이스 태그'
AD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엠앤소프트(대표 박현열)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 현재 방문한 장소에 대한 감상과 리뷰를 실시간으로 작성하고 다른 사용자와 공유하는 소셜 플레이스 리뷰 서비스인 ‘플레이스 태그’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플레이스 태그'는 엠앤소프트의 모바일 지도 서비스인 '플레이맵'과 연계해 장소 기반으로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으며, 20일부터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각 장소별로 가상 게시판인 벽(Wall)에 포스트 잇 또는 폴라로이드 사진 형태로 방문 흔적을 남길 수 있어 실제 그 장소에 낙서를 하고 벽에 붙이는 느낌을 재현했다. 익숙한 사용자 환경을 통해 아날로그 시대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다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와 달리 사람이 아닌 '장소'를 팔로우 할 수 있어 해당 장소를 팔로우한 타인이 작성한 리뷰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다. 같은 장소를 좋아하는 사람들끼리 그 장소의 팬이 돼 평점을 남길 수 있으며, 트위터·미투데이·페이스북 등으로 전송할 수 있다.


개인 활동 내역에 따라 루키, 마니아 등의 레벨이 주어지며, 가장 활발한 활동을 벌인 사람에게는 그 장소의 캡틴 레벨이 주어진다.


기업은 '플레이스 태그'를 통해 할인 메시지나 이벤트 쿠폰 등을 등록, 마케팅 채널로 활용할 수 있으며, 고객들은 '팔로우' 기능을 이용해 선호하는 장소의 이벤트 소식을 신속하게 접할 수 있다.


엠앤소프트 모바일LBS팀 박양균 팀장은 "플레이스 태그는 사용자들이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드는데 중점을 두고 개발됐다"며 "스마트폰 시대에 장소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알리고 나눌 뿐 아니라 소셜 마케팅 툴로도 지속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